434 읽음
어크 섀도우스, 게임성으로 논란 잠재울 수 있을까?
게임메카
0
▲ 어쌔신 크리드 섀도우스 대표 이미지 (사진출처: 유비소프트 공식 홈페이지)
▲ 두 명의 주인공 야스케와 나오에 (사진출처: 유비소프트 공식 유튜브 영상 갈무리)
▲ 이가의 난에서 만나는 두 주인공 (사진출처: 유비소프트 공식 유튜브 영상 갈무리)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의 꽃, 잠입과 암살 시스템

플레이어는 스토리를 진행할 때 두 주인공 나오에와 야스케를 변경할 수 있다. 나오에는 이동과 잠입, 야스케는 정면 전투에 더 특화된 만큼 미션 내용과 상황에 따라 캐릭터를 선택하는 것이 추천된다.

나오에는 어쌔신 크리드 초기 3부작과 유사한 캐릭터다. 시노비라는 설정에 걸맞게 다양한 방식으로 잠입하고 적들을 제거할 수 있다. 체구가 작고 조심스러운 움직임을 배워, 이동할 때 소음이 적고 적에게 들킬 확률이 적다. 또한 이전 시리즈 주인공들과 마찬가지로 높이 점프하며 벽을 타거나, 신뢰의 도약을 통해 높은 장소에서 떨어져도 생존한다.

여기에 더해 갈고리 줄 등 닌자 도구를 활용해 벽에 로프를 걸고 오르는 등 야스케보다 더 자유로운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암살단원의 전용 기술인 ‘독수리의 눈’을 사용할 수 있다. 이를 사용하면 적대적인 적은 벽에 가려져 있어도 붉은색으로 표시되기 때문에 적의 위치를 지속적으로 확인하며 잠입을 이어나가기 용이하다. 또한 적을 더 쉽게 제거하는 수리검, 안개를 만드는 연막탄 등 도구를 사용할 수 있다.
▲ 잠입에 능한 나오에 (사진출처: 스팀 상점 페이지)
▲ 그래플링 훅 등도 사용할 수 있다 (사진출처: 유비소프트 공식 유튜브 영상 갈무리)
나오에는 잠입과 더불어 암살에도 효율적이다. 손에 장착한 암살검을 활용해 두 명까지 은밀하게 제거할 수 있으며, 장지문 뒤 적을 찔러 손쉽게 제거할 수 있다. 하위 무사 등 약한 적은 은신 공격 한 번으로 처리할 수 있다. 하지만 ‘사무라이 다이쇼’와 같은 강적은 높은 체력으로 공격을 버티며, 간혹 암살 시도를 사전에 알아차리고 방어하는 경우도 있다.

나오에와 달리 야스케는 잠입과 은신에 능하지 않으며, 이동을 돕는 닌자 도구나 몸을 가려주는 의복도 없다. 때문에 이동이 더 느리고 소음이 많이 발생하며, 높은 장소에 오르기도 어렵다. ‘신뢰의 도약’도 하지 못한다. 암살검이 없어 지닌 무기로 적을 암살하기 때문에 시간이 오래 걸리고 소리도 많이 난다. 대신 강력한 무소음 무기인 활을 사용할 수 있어, 먼 거리에서 적들을 저격해 나오에와 다른 방식으로 은신 및 잠입 임무를 수행할 수 있다.
▲ 독수리의 눈, 적 위치가 노출된다 (사진출처: 유비소프트 공식 유튜브 영상 갈무리)
▲ 잠입에는 효율적이지 않은 야스케 (사진출처: 유비소프트 공식 유튜브 영상 갈무리)
▲ 장거리 저격은 가능하다 (사진출처: 유비소프트 공식 유튜브 영상 갈무리)
▲ 양손 무기, 패링이 가능한 야스케 (사진출처: 유비소프트 공식 유튜브 영상 갈무리)
▲ 가드 불가능한 강공격 (사진출처: 유비소프트 공식 유튜브 영상 갈무리)
▲ 나오에 역시 근접 전투가 가능하다 (사진출처: 유비소프트 공식 유튜브 영상 갈무리)
▲ 나오에, 야스케의 장비창 (사진출처: 유비소프트 공식 유튜브 영상 갈무리)
▲ 사무라이 다이쇼 보물 상자 (사진출처: 유비소프트 공식 유튜브 영상 갈무리)
시노비 결사단을 꾸리고 성장시키는 은신처

게임에는 시노비 결사단을 꾸리고 이들을 성장시키는 콘텐츠가 포함됐다. 각종 지역을 돌아다니며 다음 표적을 추적할 때 도움을 주는 첩자들을 만날 수 있으며, 그 과정에서 협력자(동료)를 영입할 수도 있다. 동료를 호출하면 잠입이나 전투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승병 ‘아야’는 거대한 몸집을 지녔으며, 호출시 전투에 난입해 적들을 공격한다.

게임을 진행하다 보면 시노비 결사단을 성장시키기 위한 은신처를 만들게 된다. 은신처에서는 단원 훈련, 장비 제작, 동료와 상호작용 등을 할 수 있다. 커스터마이징 기능도 지원되어 건물 배치와 장식을 자유롭게 바꿀 수 있다.
▲ 커스터마이징 기능이 포함된 '은신처' (사진출처: 스팀 상점 페이지)
각 지역을 탐험하다 보면 플레이어는 ‘안전가옥’을 획득할 수 있다. 안전가옥을 개방하면 은신처가 확장되며, 도구와 탄약 보급, 장비 보관함, 계약, 정찰병 요청, 동맹 관리 등 기능을 모두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안전가옥은 적이 통제하는 영토에서 벗어난 ‘안전’ 상태로 간주되며, 빠른 이동을 지원한다.

어쌔신 크리드 섀도우스는 오는 20일 PC, PS5, Xbox 시리즈 X/S로 출시되며, 한국어를 공식 지원한다.
▲ 출시 전 논란과 문제를 돌파할 수 있을까? (사진출처: 스팀 상점 페이지)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