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7 읽음
[오늘의 스팀] 한 달 차, 재평가 중인 엘든 링 밤의 통치자


원작과 완전히 다른 스타일로 나온 엘든 링 밤의 통치자는 출시 당일 유저 평가 ‘복합적’을 받았다. 3인 멀티 플레이를 권장하도록 설계됐음에도 불안정한 네트워크 환경으로 접속 끊김이나 랙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고 반대로 싱글 플레이에 대한 단점과 높은 난이도가 밸런스 조절 실패로 지적됐었다. 이외에도 여러가지 불편함도 드러났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유저 평가는 점차 상승하기 시작했다. 엘든 링과 완전히 다르다는 점을 인식하며 게임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졌고, 그에 맞는 공략법이 나오면서 게임에 대한 매력이 드러났다.
로그라이크 요소를 도입한 엘든 링 밤의 통치자는 밤의 왕 공략을 위해 제한된 시간 내에 최적의 파밍 루트를 설정하고 이에 따르는 협동 플레이와 보스 전투에서 보여지는 협력으로 얻는 재미를 강조했다. 여기에 엘든 링 뿐만 아니라 다크 소울 시리즈의 보스들을 등장시켜 재미를 더했으며, 밤의 왕은 기존에 없던 새로운 보스로 나와 공략의 성취감을 높였다. 점차 높아진 평가는 ‘매우 긍정적(8만 3,302명 참여, 81% 긍정적)’을 기록했다.
게다가 발매 당일 판매량 200만 장을 돌파했으며, 이어 5일 만에 누적 판매 350만 장으로 흥행을 이어갔다. 출시 이후 일 최고 동시접속자 20위권을 1개월 동안 유지하는 등 프롬소프트웨어 팬들이 계속 즐기고 있다. 30일 기준 11만 6,005명으로 다소 감소한 뒤에도 10만 명대를 계속 유지 중이다.



한편, 스팀 전 세계 최고 인기 게임에서는 피크가 다시 1위를 차지하며 여름 할인 게임 가운데서 강세를 보였다. 발더스 게이트 3는 기존 20% 할인율로도 최상위권을 유지 중이며, PvE와 PvP 밸런스 패치를 한 듄: 어웨이크닝이 9위를 차지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