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908 읽음
'디오고 조타 가족에게 전폭적인 지원'…리버풀 '아직 계약 안 끝났다, 2년 연봉 모두 지급'



포르투갈 매체 레코드는 5일 '디오고 조타는 리버풀과의 계약이 2027년 여름 만료될 예정이었다. 디오고 조타는 리버풀에서 주급 14만파운드를 받았고 2년 간의 급여를 가족에게 모두 지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갑작스런 사고를 당한 디오고 조타의 장례식이 5일 포르투갈 곤도마르에서 진행됐고 판 다이크, 로버트슨, 브루노 페르난데스 등 리버풀과 포르투갈 대표팀 동료들이 다수 참석해 슬픔을 나눴다.
리버풀은 3일 '리버풀은 디오고 조타의 비극적인 죽음에 큰 충격을 받았다. 리버풀은 상상할 수 없는 상실을 극복하려고 노력하는 디오고 조타의 가족, 친구, 팀 동료의 사생활을 존중할 것이다. 더 이상의 언급은 하지 않을 것이다. 우리는 앞으로도 디오고 조타에게 전폭적인 지원을 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리버풀은 디오고 조타의 가족을 위해 디오고 조타의 남은 계약 기간 동안의 급여를 모두 지급하기로 결정했다. 디오고 조타는 지난달 22일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세 자녀가 있다. 디오고 조타는 결혼식을 치른지 2주가 되지 않아 세상을 떠났다.
영국 BBC는 '현지시간 새벽 0시 30분경 스페인 사모라에서 사고가 발생했다. 디오고 조타가 탑승한 차량에서 타이어 펑크가 발생해 도로를 이탈했고 이후 차량에 불이 붙었다'며 '디오고 조타는 지난달 22일 결혼식을 올렸고 불과 2주 만에 사고를 당했다'며 안타까움을 나타냈다.
BBC는 '조타는 경미한 수술을 받았고 의사들이 비행을 권하지 않았다. 그 결과 조타는 7일 시작되는 리버풀의 프리시즌 훈련 참가를 위해 포르투갈에서 배를 타고 리버풀로 복귀할 계획이었다. 포르투갈에서 차를 타고 스페인 북부 산탄데르에서 페리를 타고 이동할 예정이었다. 디오고 조타가 사고를 당한 스페인 사모라의 고속도로는 디오고 조타가 출발한 포르투와 목적지인 항구 중간 지점이었다. 조타는 결혼식을 위해 리버풀에서 포르투로 갈 때도 같은 경로를 이동했다'고 전했다.
디오고 조타의 갑작스러운 사고 소식에 대한 추모 메시지도 이어졌다. 포르투갈 대표팀의 호날두는 '말이 안 된다'며 슬픔을 나타냈고 달롯은 '엄청난 충격에 말문이 막힌다'며 충격에서 벗어나지 못했다. 리버풀의 머지사이드더비 상대 에버튼은 '에버튼의 모든 구성원은 디오고 조타와 그의 형제 안드레 실바의 비극적인 소식에 깊은 슬픔을 표한다. 유족과 친구들에게 깊은 애도를 표한다'고 발표했다. 프리미어리그 사무국은 '디오고 조타와 안드레 실바의 비극적인 소식에 황망함을 느낀다. 디오고 조타의 가족, 친구, 리버풀과 리버풀의 지지자들에게 진심으로 애도를 표한다. 영원히 그리워질 챔피언을 잃었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