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38 읽음
880원에 맛보는 분노 유발 게임! 스토브 인디 4월 신작
네오필
2
스마일게이트에서 운영하는 '스토브 인디'라는 플랫폼에서는 여러 가지 인디게임들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특히 새로 출시된 게임은 20~30% 할인을 기본으로 먹여주기 때문에 경우에 따라서는 타플랫폼보다 저렴하게 즐길 수도 있죠.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스토브 인디에서 출시된 4월 신작들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가볍게 훑어보세요.

린, 퍼즐에 그려진 소녀 이야기

출시일: 4월 2일
장르: 퍼즐
가격: 7,700원
할인 행사 기간: 5월 2일까지
병에 걸린 동생을 구하기 위해 구미호가 있는 동양화 속으로 떠난 소녀 '린'의 여정을 다루었습니다. 동양적인 분위기와 음악이 훌륭하게 어우러진 게임.
플레이어는 블럭의 방향을 조절해 린이 도깨비에게 잡히지 않고 목적지에 도달할 수 있도록 해주면 됩니다. 12개 챕터와 100여 가지의 퍼즐 레벨로 구성되어 있으며 개중에는 상당히 높은 난이도의 퍼즐도 있습니다. 3별(3구슬)을 따려면 최적의 루트를 찾기 위해 반복 플레이도 요구돼요. 이 부분은 호불호가 갈리는 편이에요.
머리 쓰는 일을 좋아하고 어느 정도 인내심이 있는 분께 추천드릴 수 있습니다. 아래 음악이 정말 좋으니 한 번 들어보세요.
출시일: 4월 7일
장르: 턴제 전략 RPG
가격: 16,100원
할인 행사 기간: 5월 9일까지
턴제 전략 RPG라서 '엑스컴' 시리즈에 많이 비유되지만, 차별점을 뚜렷하게 가지고 있는 게임입니다. 난이도도 좀 더 순한 맛이라고. 작년 4월 스팀에 출시되어 매우 긍정적(94%) 평가를 받았습니다.
스토리는 세계 대전 이후 열강 3국의 이권을 위해 탄생한 자유 무역 도시 발할라를 배경으로 합니다. 발할라는 군대 소유가 허용되지 않았는데 이로 인해 치안이 많이 불안정했다고 해요. 참다못한 발할라 정부는 '트러블 슈터'를 고용해 범죄를 통제하기 시작했습니다. 플레이어는 정식 트러블 슈터 '알버스'가 되어 회사를 운영하고 새로운 동료를 영입해가며 각종 사건들을 처리해야 합니다.
'트러블 슈터 세계관을 바탕으로 진행되는 첫 번째 이야기'라고 하니, 앞으로 나오는 후속작을 기대해봐야겠습니다. 참고로 무료로 제공하는 DLC '백사자와 검은 마녀' 편이 있습니다.
출시일: 4월 14일
장르: 어드벤처, 1인칭 퍼즐
가격: 22,900원
할인 행사 기간: 5월 5일까지
스토브 인디와 유저들 간 협력을 통해 한국어화를 한 게임입니다. 밝고 평화로운 분위기인가 싶다가도 갑자기 분위기가 반전되어 어둡고 음침한 분위기로 변하기도 하는 독특한 감성을 가졌습니다.
빛과 어둠을 넘나들면서 갇혀있는 빛 덩어리들을 풀어주고 목표 지점에 도달하는 1인칭 퍼즐 게임이에요. 후반부로 갈수록 난이도는 꽤 어려워집니다.
탈로스 법칙, 포탈 시리즈 등을 재미있게 플레이하셨다면 관심가져볼만 합니다.
출시일: 4월 22일
장르: 1인칭 퍼즐
가격: 9,500원
할인 행사 기간: 5월 9일까지
이번에도 1인칭 퍼즐게임입니다. PRE:ONE을 만든 인디 개발사 PDDS의 두 번째 작품.(1인 개발)
플레이어는 모든 것이 통제되고 감시자가 모두를 지켜보는 어두운 도시에서 자유를 되찾고자 하는 설계자 '티토'가 됩니다. 주인공을 제외한 모든 인간이 자의식이 없다는 설정이라 상당히 암울한 분위기가 이어질 거예요. 자신이 만든 보조형 로봇 어비스(Abyss)가 그나마 외로움을 덜어줄 거라고.
티토가 가진 기계 팔을 이용해 시스템을 해킹하고, 함정과 무기 등의 요소를 활용해 적들에게 대항해야 합니다. 궁극적으로 암울한 도시를 탈출하고 자신의 비밀 은신처에 도착해야 합니다.
페이커도 죽음을 피할 수 없다 (ⓒFaker 트위치 채널)
출시일: 4월 23일
장르: 액션, 병맛
가격: 2,200원
할인 행사 기간: 5월 16일까지, 쿠폰은 5월 9일까지
유명 스트리머와 프로게이머들이 플레이하면서 많이 알려진 게임입니다. 게팅 오버 잇(항아리게임), 포고스턱과 같은 류이며 기사 캐릭터를 조작해 각종 장애물을 넘어가야 합니다.
이 게임은 제목 그대로 ALT+F4를 누르고 싶게 만듭니다. 조작감도 난해하고 난이도도 높은데 특정 지점에서만 1회성으로 저장되는 등 제작자의 악의가 한껏 느껴져요.
지금 이 시간에도 게임 평가에는 "개발자 어디 살아?"라는 글이 달리고 있다는 후문. 할인가+쿠폰 적용으로 단돈 880원(할인가)에 극한의 고통을 맛보세요. 청불 게임이라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 50% 할인 쿠폰 코드: ALTF4_STOVESALE
출시일: 4월 29일
장르: 턴제 전략 RPG, 던전 크롤러
가격: 20,500원(스팀)
스팀 얼리억세스가 끝나는 4월 29일 스토브 인디에도 함께 출시됩니다. 플레이어는 던전을 관리하는 사람이 되어 '영웅'이라고 불리는 작자들을 박살 내주면 된다고 해요. 몬스터를 고용하고 함정을 적절하게 설치하거나 적의 사기를 깎는 계략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던전 경영 시뮬레이션'이라고 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

Valthirian Arc:Hero School Story

출시일: 4월
장르: RPG, 전략 시뮬레이션
가격: 15,500원(스팀)판타지 세계 학교의 교장이 되어 학교 시설을 관리하고 학생들을 전사, 마법사, 경비대 등으로 양성시켜 각종 임무를 수행하게 합니다. 전체적으로 라이트하고 귀여운 느낌의 게임이라 가볍게 즐기기에 좋다고 하네요. 스팀에서 2018년에 출시됐던 작품으로 평가는 복합적을 받았습니다.

리벤쳐 (Reventure)

ⓒ 풍월량 유튜브 채널
출시일: 4월
장르: 어드벤처
가격: 8,500원(스팀)
무려 100가지의 엔딩이 존재하는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어떻게 보면 엔딩 수집하는 게임이에요. 살짝 뇌절이 아닐까 싶을 정도로 허무한 엔딩들도 많지만 은근히 중독성있는 재미를 선사하며 자유도도 높게 느껴집니다. 머리를 비우고 가볍게 즐기기에 좋습니다.
풍월량, 선바, 우왁굳 등 유명 스트리머들이 많이 즐겼기 때문에 유튜브를 통해 어떤 게임인지 쉽게 볼 수 있을 거예요. 참신함과 개그 요소 덕분인지 오늘 소개해드린 작품 중 가장 좋은 압도적으로 긍정적(95%) 평가를 받았습니다.

다크워터 : 슬라임 인베이더

출시일: 4월 말 또는 5월 초
장르: 액션, 어드벤처
가격: 15,500원(스팀)
2D 플랫포머를 좋아하시거나, 한 번 입문해보고 싶은 분들께서 관심 가져볼 만한 작품이에요.(1인 개발) 저주받은 슬라임들의 공격으로부터 마을을 지키려는 할머니와 손녀의 여정을 다루었습니다.
플레이어는 주로 손녀 시점에서 적과 싸우게 되며 '활'을 주무기로 쓰면서 다양한 기술을 활용해야 합니다. 특히 '순간 이동 화살'을 쓰는 순간부터 재미있어진다고 해요. 적당한 피지컬과 뇌지컬을 모두 활용하는 균형 잡힌 게임입니다.
글: 네오필
doek11@naver.com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