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9 읽음
편의점 CU, 캐릭터 강세에 '브레드이발소'와 협업
스포츠서울
1
[스포츠서울 동효정 기자] 편의점업계가 캐릭터와의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 편의점 CU는 가정의 달을 맞아 인기 애니메이션 ‘브레드 이발소’ 캐릭터를 활용한 콜라보 상품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브레드 이발소는 패러디, 블랙코미디 등의 요소가 가미된 국산 애니메이션으로, 어린이뿐 아니라 젊은 1020세대에게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실제 틱톡과 유튜브에서 각각 130만, 100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되는 브레드 이발소 간편식에는 소시지가 주재료로 활용됐다. 디저트로는 중독성 있는 달고 짠 맛이 특징인 브레드 이발소 머랭쿠키·젤리·솜사탕 등을 출시했다.

CU가 유명 캐릭터를 활용한 콜라보 상품들을 출시한 것은 캐릭터 고유의 특징과 스토리를 부각시킨 상품들이 젊은세대 고객에게 신선한 재미를 불러일으키며 제품 선호도를 높이고 있기 때문이다.

CU가 대한제분의 ‘표곰’을 활용해 선보인 곰표 시리즈는 스낵으로 시작해 맥주, 디저트, 화장품 등 10여 종 이상으로 확대됐으며 지난해 해당 시리즈 상품들의 매출도 전년 대비 무려 8배 이상 올랐다.

김정훈 BGF리테일 상품개발팀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어린이뿐만 아니라 편의점 주 고객층인 MZ세대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상품들을 선보이기 위해 브레드 이발소와의 협업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캐릭터와 협업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vivid@sportsseoul.com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