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77 읽음
인천광역시, 인천국제해양포럼 양일 간 개최..."해양플라스틱 제로 캠페인도 열려"
스포츠서울
0
[인천=스포츠서울 박한슬기자] 인천시는 세계를 향해 열려 있는 바다의 도시, 인천에서 개최되는 제2회 인천국제해양포럼이 양일 간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개최된다고 23일 밝혔다.

인천국제해양포럼은 수도권 유일의 해양 분야 비즈니스 전문 포럼으로 해양수산부와 인천시가 공동 주최하고 인천항만공사와 연합뉴스가 주관한다.

포럼의 주제는 ‘세상이 묻고 바다가 답하다’로 지속가능 발전목표를 위한 해양 피보팅 전략에 초점을 맞춰 해양물류.기술.관광.환경 등 해양산업의 전반적인 발전과제와 글로벌 해양산업의 지속적 성장 방향을 모색한다.

1일차는 ▲글로벌공급체인망(GSCM) ▲미래전략 세션 ▲인공지능(AI) ▲스마트항만 세션 진행이다.

2일차는 ▲항만네트워크 ▲해양환경 해양관광의 3개 정규 세션 ▲해양디자인 특별 세션이 진행된다.

포럼은 지난해와 같이 온라인과 오프라인 동시에 진행되며 전체 행사 내용은 공식 누리집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생중계된다.

▶임현택 인천시 해양항만과장은 “국제해양포럼을 통해 해양산업의 지속가능한 목표와 방향성의 답을 찾을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되길 바라며, 해양유망기업전시 및 플라스틱 제로 캠페인 등 부대행사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ackee26@sportsseoul.com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