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960 읽음
태양광발전 시공 전문기업, 태양광 시공 업무 처리까지 원스톱시스템 구축
스포츠서울
0
[스포츠서울 신재유기자] 지구 환경을 보호하고 기후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정부가 신재생에너지 공급의 무화제도를 시행하고 탄소 중립을 선언하는 등 발 빠른 행보를 보이고 있다.
한농솔라파워(주)(대표 이병서)는 경북 문경시에 위치한 태양광 발전 설비 시공 전문기업으로써, 지붕/옥상 스틸 방수 회사 전문기업인 한농강재의 디자인 설계를 포함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스틸옥상방수를 시공해오다 5년 전 태양광 사업으로 한농솔라파워(주)를 신설했다.

이곳에서는 태양광 발전소 부지 선정부터 인허가, 설계, 설비 시공, A/S, 금융 컨설팅을 포괄하는 원스톱 시스템을 구축하고 태양광발전사업(RPS), 한국형 FIT 사업, 일반/산업/주택용 발전 설비 맞춤 시공 사업을 전개한다.

전력 효율을 최대화하고 설비의 내구성과 안전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국내 대기업 및 해외 유수 기업에서 생산한 태양광 모듈과 인버터, 직수입한 고강도 알루미늄 구조물을 사용해 발전 설비를 견고하게 시공하며, 사후 관리에도 만전을 기하여 설비 유지·관리·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해 우수한 평가를 받아왔다.

한농솔라파워(주)는 2018년 해외사업부를 개설해 브라질 태양광 발전 시장에 진출했고 KT, 중국 WINTOP와 업무협약을 맺어 2020년 경북 상주시 융복합지원사업을 추진했다. 이처럼 좋은 성과를 거둬 코로나19 사태 속에서도 지속적으로 목표 매출액을 조기 달성하고 있다.

회사 내에서 각자 역할의 유기적 결합으로 성장 발전을 이루어가야 한다는 ‘손가락 이론’ 경영 기법을 구사하며 태양광 발전 대중화를 선도하는 이병서 대표는 “고도의 태양광 발전 설비 시공 기술과 스틸 방수 기술이 결합돼 기업 성장 시너지를 높인다”며 “소형 태양광 한국형 FIT 사업으로 농업인은 100KW, 일반인은 30KW 규모로 수익을 낼 수 있어 노후 대비 투자 상품으로 각광받는다”고 피력했다.

태양을 당신의 파워로 만들다!를 한농솔라파워(주)의 슬로건으로 정해놓고, 태양광이 만드는 무한한 파워를 모두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저변을 확대하고 노력하는 것이 본 기업의 목표라고 하였다.

whyjay@sportsseoul.com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