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93 읽음
"만원이면 OK!" 요즘 직장인들 사이 떠오르는 화제의 취미
길벗
1
새해에 이런 취미 어때요?
직장인 1만 원대 취미 BEST 3
새해를 앞두고 자기계발 혹은 소소한 일상의 즐거움을 더해줄 취미를 찾는 직장인이 크게 늘었습니다. 다시금 거세지는 코로나 확진 소식에 집에서도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취미가 각광받고 있는데요. 소액으로 언제든 혼자만의 시간을 알차게 즐길 수 있는 1만 원대 가성비 취미를 알려드립니다.

기본만 배워도 바로 뜨는 코바늘 수세미!

수세미 뜨기는 몇 가지 간단한 기법을 배우는 것만으로 1시간 정도의 시간만 투자하면 어디 내놓아도 손색없는 그럴듯한 수세미를 만들 수 있습니다. 누구에게나 선물할 수 있고, 바로 사용할 수 있을만큼 실용적인데요. 집중해서 수세미를 뜨다 보면 일상의 소소한 근심과 잡념이 사라지기도 합니다.
단면 배색 수세미 뜨기
도구 : 모사용 코바늘 6/0호, 돗바늘, 가위수세미 실: 5가지 색상 실(자유롭게 선택)
원형코
[1]첫 코를 만들고 사슬을 4개 떠서 짧은 선을 만들어 줍니다.
[2]사슬 4개로 만든 선의 끝과 끝을 빼뜨기로 이어 원형코를 만들어 줍니다.

1단
[3]원형코의 중심에 한길긴뜨기 12개(=사슬 3+한길긴뜨기 11)를 뜨고 빼뜨기 하여 1단을 완성합니다.

2단
[4]1단의 한길긴뜨기와 한길긴뜨기 사이의 넓은 공간(=고랑)마다 한길긴뜨기 2코 늘려뜨기를 해서 총 24코로 늘려주고, 마지막에 빼뜨기 하여 2단을 완성합니다.

3단
[5]2단의 한길긴뜨기 2개와 한길긴뜨기 2개 사이의 넓은 공간(=고랑)마다 한길긴뜨기 3코늘려뜨기를 해서 총 36코로 늘려주고, 마지막에 빼뜨기 하여 3단을 완성합니다.

4단
[6]3단의 한길긴뜨기 3개와 한길긴뜨기 3개 사이의 넓은 공간(=고랑)마다 한길긴뜨기 4코 늘려뜨기를 해서 총 48코로 늘려주고, 마지막에 빼뜨기 하여 4단을 완성합니다.

5단
[7]4단의 한길긴뜨기 4개와 한길긴뜨기 4개 사이의 넓은 공간(=고랑)마다 한길긴뜨기 5코 늘려뜨기를 해서 총 60코로 늘려주고, 마지막에 빼뜨기 하여 5단을 완성합니다.

고리 달기
[8]사슬 10개를 해준 뒤, 첫 번째 사슬 바로 아래 부분에 빼뜨기 하여 고리를 만듭니다.
[9]뒷면의 남은 꼬랑지 실을 돗바늘에 꿰어 뒷면 실 사이사이로 숨기고 완성합니다.
❝초보자도 부담스럽지 않은 소액으로
집에서 쉽게 즐기는 수세미 뜨기!❞
《코바늘 수세미 원데이 클래스》
전 과정 영상클래스 QR 코드 수록
아름다운 계절을 담은 이색 도안 25
쓸수록 더 유용한 병솔 특별 도안 3

식물이 전하는 초록빛 위로 ‘반려식물 키우기’

코로나 19로 인한 거리두기 제한으로 교류가 쉽지 않은 요즘. 반려식물은 헛헛한 마음을 채워줄 수 있는 좋은 취미 활동 중 하나입니다. 주기에 맞춰 물을 주고, 볕을 살피는 건강한 책임감으로 정서적 안정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Q. 물은 며칠에 한 번씩 주면 될까요?
보편적으로 ‘일주일에 한 번 준다.’라는 말을 많이 들어보셨을텐데, 이는 완전히 틀린 말도 혹은 완전히 맞는 말도 아닙니다. 식물을 키우는 환경이 건조한지, 또는 습한지에 따라 같은 종류의 식물이라도 물을 주는 주기가 달려져야 합니다.

Q. 하루에 빛은 얼마나 쐬어줘야 할까요?
빛이 잘 안드는 공간에서 반려식물을 키운다면 ‘반음지에서도 잘 자라는 식물’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마음이 쓰이는 식물이 있다면 식물 생장 LED 등을 활용하는 게 좋은데요. 단 식물 생장 LED 등은 해가 뜬 시간에만 사용해야 하고, 밤에는
식물도 광합성을 멈추고 쉴 수 있도록 여유를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돈 만원으로 나만을 위한 집밥 만들기

4인 이상 출입 금지, 비접종자 입장 불가… 코로나 19로 길어진 집콕 생활에 배달 음식마저 질렸다면 만원이면 손 쉽게 만들 수 있는 레시피를 적극 활용해보는 건 어떨까요?

나만의 돼지고기 콩나물밥 만들기
주재료: 쌀 2컵(쌀 계량컵 160ml 기준), 다진 돼지고기 200g, 콩나물 1/2봉(150g)
[1]콩나물을 깨끗이 씻은 후 다듬어주세요.
[2]다진 돼지고기에 맛술 1숟가락, 진간장 2숟가락, 후춧가루 조금 넣고 버무려서 밑간을 해주세요.
[3]콩나물에서 수분이 나오기 때문에 평소보다 밥물을 적게 맞추고, 쌀 위에 콩나물과 양념한 돼지고기를 차례로 올려주세요. 콩나물은 쌀의 2~2.5배 넣어주세요.
[4]뚜껑을 덮고 센 불에서 끓기 시작하면 중불로 낮춰 10분 정도 끓인 다음 최대한 약불로 5분 이상 뜸을 들입니다.
[5]잘게 다진 대파와 청양고추, 진간장 50ml, 다진 마늘 ⅓ 숟가락, 고춧가루 1/2숟가락, 참기름 1숟가락, 깨 1/2숟가락을 섞어 양념장을 만들어주세요.
[6]밥이 완성되면 골고루 섞어 그릇에 담고 양념장에 비벼 먹으면 됩니다.
독자의 1초를 아껴주는 정성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지식을 받아보세요! 지금 바로 팔로우! >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