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4 읽음
김부겸 "이상반응 입원치료자, 방역패스 인정"
더팩트
0
김부겸 국무총리는 19일 방역패스 제도의 취지를 살리고자, 이상반응 때문에 입원치료를 받은 분들까지 방역패스 대상자로 인정해드리고자 한다면서 정부는 방역패스를 방역상황에 맞게 탄력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임영무 기자
[더팩트ㅣ이철영 기자] 김부겸 국무총리는 19일 "방역패스 제도의 취지를 살리고자, 이상반응 때문에 입원치료를 받은 분들까지 방역패스 대상자로 인정해드리고자 한다"고 말했다.

김 총리는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고 "지난주 방역패스와 관련된 법원의 판결 이후에 현장에서 일부 혼란이 있었다. 정부는 이를 바로 잡고 현재의 방역 상황에 맞도록 방역패스 적용 시설을 일부 조정한 바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총리는 이어 "정부는 방역패스를 방역상황에 맞게 탄력적으로 운영하겠다. 현장의 혼선과 불편은 줄이고, 국민적 수용성은 높여 나가겠다"면서 "방역패스의 적용 대상과 수준은 정해진 답이 있는 것이 아니라, 사회적 공감대와 합의를 이루어 가는 과정이라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국민들께서 더 이상 불편과 혼란을 겪지 않으시도록 관련 소송에 대한 법원의 조속한 결정을 간곡히 요청 드린다. 내일은 우리나라에서 첫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온 지 만 2년이 되는 날"이라며 "여전히 이 지긋지긋한 감염병과의 싸움을 이어가고 있습니다마는 국민 여러분들의 참여와 협조, 의료진들의 헌신과 희생에 힘입어서 우리는 숱한 위기를 극복해내고 여기까지 왔다"고 강조했다.

cuba20@tf.co.kr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