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258 읽음
핑클, 블랙핑크, 아이브... 1세대부터 4세대까지, 여자 아이돌의 놀라운 패션 히스토리
더스타
2
K-POP GIRL GROUP’S FASHION

1세대부터 4세대까지 살펴 본 여자 아이돌의 스타일링 변천사


.#전설의 시작, 1세대
핑클, SES
베이비복스
2000년 전에 데뷔한 아이돌을 가리키는 말로 걸그룹으로는 핑클, SES, 베이비복스가 대표적이다. 청순한 콘셉트의 핑클과 신비로운 이미지의 SES가 양대 산맥으로 큰 인기를 얻었다. 이들의 패션은 그룹 콘셉트에 맞춰서 비슷한 디자인의 옷을 맞춰 입었고 각자에게 어울리는 헤어 스타일링과 액세서리로 차별점을 두었다. 그중에서도 귀엽고 볼륨감을 주는 곱창밴드가 특히 유행했다.


#개성 넘치는, 2세대
원더걸스, 소녀시대
카라, 브아운아이드걸스, 2NE1
본격적인 아이돌 부흥기인 2세대. 중독적인 가사가 히트였던 시절로 원더걸스, 소녀시대, 카라, 브라운아이드걸스, 2NE1까지 여자 아이돌들의 엄청난 성공이 이어졌다. 이들의 패션은 톡톡 튀는 포인트 아이템을 매치하거나 개성적인 느낌이 강했다. 대표적으로 소녀시대는 를 히트시키면서 전국에 컬러 스키니진을 유행 시켰고, 카라는 <미스터>에서 크롭티와 오버올 팬츠를 입고 나와 화제였다. 그 이후 2NE1의 야자수 머리, 네온 아이템, 스터드 가죽 재킷 등 힙하고 펑키한 룩이 핫해졌다. 그 시절의 10~20대라면 한번쯤은 걸크러시 스타일링을 경험해 봤을 듯.


#글로벌 인기, 3세대
레드벨벳, 트와이스
여자친구, 블랙핑크, 오마이걸
TV 예능 프로그램에 그치지 않고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로 팬들을 만나기 시작한 3세대 아이돌. 팬들의 취향이 개인화됨에 따라 3세대 아이돌은 이전에 비하여 더욱 섬세한 콘셉트를 들고 데뷔했다. 트와이스는 상큼함과 귀여움을 무기로 남심을 사로잡았고, 여자친구는 핑클의 청순한 이미지를 계승했다. 패션 스타일은 명품 브랜드의 옷을 콘셉트에 맞게 리폼해 입는 등 더욱 화려하고 트렌디하게 변했다.


#차별화된 콘셉트, 4세대
에스파, 아이브
케플러, 엔믹스, 르세라핌
독보적인 콘셉트가 아니면 살아날 수 없는 4세대 아이돌. AI 멤버들과 함께 독특한 세계관과 여전사 같은 스타일링을 선보인 에스파. 틴크러쉬의 면모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아이브, 글로벌 오디션 프로그램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케플러 등이 대표적이다. 가장 최근에 데뷔한 르세라핌은 군더더기 없는 무채색의 미니멀 스타일링과 멤버 김채현의 언더붑 패션이 큰 화제를 일으켰다. 잠깐! 가기 전에 꿀잼각 더슷하 tv 구경 하고 가세요 :)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