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588 읽음
박은빈 '우영우' 메타버스 오픈! 영우의 사랑스러운 일상 엿보자('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스포츠서울
0
[스포츠서울 | 황혜정기자] ENA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가 주인공 우영우의 사랑스러운 일상을 엿볼 수 있는 메타버스를 오픈했다.

메타버스 플랫폼 젭(ZEP)을 통해 구현한 공간에는 우영우의 방, 우영우 김밥집, 로펌과 법정 등 주인공의 하루 일과를 그대로 체험할 수 있는 장소들이 마련됐다. 각종 고래 소품들로 아기자기하게 꾸며진 우영우의 방을 돌아보면, 엉뚱하지만 사랑스러운 주인공의 모습을 느낄 수 있다.

메타버스 맵 내에서는 스틸컷과 포스터, 티저 영상 등 드라마와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도 감상 가능하다. 또한 OX퀴즈나 인증샷 이벤트, 응원 메시지 남기기 등 다양한 즐길 거리도 준비되어 있어 다가올 첫 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불러 일으킨다.
KT스튜디오 지니 관계자는 “시청자들이 다양한 체험을 하고 드라마를 즐길 수 있도록 드라마 속 세계관을 그대로 구현한 메타버스 공간을 기획했다. 주인공 우영우의 사랑스러운 공간을 들여다보며 앞으로 주인공이 어떻게 성장해 나갈 지 함께 응원해 나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천재적인 두뇌와 자폐 스펙트럼을 동시에 가진 우영우가 다양한 사건들을 해결하며 진정한 변호사로 성장하는 이야기를 그렸다. 배우 박은빈이 주인공 우영우를 연기하며 ‘낭만닥터 김사부’, ‘배가본드’, ‘자이언트’ 등을 연출한 유인식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영화 ‘증인’의 문지원 작가가 집필을 맡았다.

29일 오후 9시 ENA채널에서 첫 방송되며, seezn(시즌)과 넷플릭스를 통해서도 공개된다.

et16@sportsseoul.com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