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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빠, 한대 뽑으러 가자" 페라리가 선보인 역대급 신차
오토포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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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라리가
선보인 두 번째
PHEV 슈퍼카 296 GTS
한때 전동화 모델은 없을 것이라던 람보르니기와 페라리도 마찬가지다. 역사와 전통이 살아 숨 쉬는 이들은, 전동화 모델에 대한 질문이 들어오면 회의적인 반응을 보였던 어제와는 달리 현재는 PHEV 모델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출시하는 요즘이다. 그중 오늘 이 시간은 페라리의 신차 296 GTS를 만나보고자 한다.
랜더링 모습과
똑같은 296 GTS
미드십 기반의 296 GTS는, 경량화를 위해 알루미늄 소재로 만들어진 접이식 하드톱을 장착해 동시에 출시된 296 GTB의 디자인을 손상하지 않은 채 유지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페라리는 오픈 에어링을 통해 감각적이고, 감성 넘치는 주행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스파이더 모델이라 할지라도 하드톱 모델에 비해 공기저항 계수가 떨어지는 현상을 개선하여, 하드톱 모델인 296 GTB와 동일한 공기역학과 열효율을 자랑한다.
페라리가 자랑하는
뱅크각 120도 V6 엔진
V6엔진의 특성상 고 RPM에 오를수록 특유의 샤프한 음색이 도드라진다. 전기모터를 통해 저속 토크를 대폭 강화함과 동시에, 자연 흡기 특유의 리스폰스까지 더해져 페라리가 추구하는 퓨어 드라이빙 감각을 더욱 강조했다는 게, 그들의 설명이다.
현재 페라리 296 GTS는, 국내에 발표한 이후 가격은 정해진 게 없다. 그러나 가격이 얼마라도 구매하겠다는 이들이 줄을 선 것으로 알려졌으며, 국내 계약 건수만 100대가 넘는 것으로 밝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