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94 읽음
주말엔 가볍게 여기! 가을 느낌나는 서울 여행지 베스트
길벗
0
이번 주말 어디로 여행가지?
가을 느낌을 느낄 수 있는 가을 여행지

주말에 멀리 다녀오기에는 부담될 때 편하게 지하철 타고 서울여행 다녀 보세요!
꽃도 보고 몰랐던 지식도 쌓게 되는 당일치기 여행 코스를 준비했습니다.
뷰도 좋고 교통도 나쁘지 않은 거리, 선선한 가을 바람을 느껴보러 가보세요!

1. 올림픽공원 들꽃마루
9월에 꼭 방문해야 하는 들꽃마루, 올림픽공원 입구에서 도보로 약 20분정도 걸으면 보이는 넓은 평지에 아름답게 심어진 황화 코스모스를 볼 수 있답니다. 올해도 벌써 만개 소식이 들리는데요. 사랑하는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다녀 오시는 건 어떨까요?

들꽃마루에 방문하시면 황화코스모스 이외에도 핑크뮬리, 핑크색 코스모스를 보실 수 있답니다. 들꽃마루에 방문하셔서 인생사진도 남겨 보세요.

올림픽공원 들꽃마루
주소: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424
2. 몽촌토성
주말에 한적하게 걷기 좋은 몽촌토성 산책길, 올림픽공원 내에 있는 몽촌토성은 1988년 서울 올림픽 당시 체육 시설 건설로 주변을 공원으로 조성하면서 발굴 조사가 시작되면서 만들어 졌습니다.

성 밖으로 성내천이 동쪽과 북쪽을 감싸 흘러 자연 해자 역할을 했고 동·남·북쪽으로 성문이 있었습니다. 몽촌토성 내에서는 백제와 고구려인들의 집 자리, 건물지, 도로, 물을 모아 저장해놓았던 집수지 등 당시의 생활 흔적이 확인되었으며, 많은 유물이 출토되었던 곳입니다.
몽촌토성 산책로에서 볼 수 있는 나홀로나무
몽촌토성
주소: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424 올림픽공원
3. 풍납동 토성
백제 최초의 도성으로 보이는 토성, 한성시대에 건축된 토성으로 큰 규모의 토성이었지만 지금은 작은 면적으로 보존되어 있습니다. 1925년에 발생한 대홍수로 인해 서쪽 벽이 허물어지면서 당시 이곳에서 상류층이 사용한 허리띠 장식과 청동 자루 솥, 문자가 새겨진 항아리 등이 발견되면서 주목을 받았고 이후 이뤄진 조사로 풍납동 토성이 백제 최초의 도성인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풍납동 토성
주소: 서울시 송파구 한가람로14길 16 외


4. 한성백제박물관
송파구 일대에 있는 한성시대 백제의 흔적을 찾아 답사 여행을 계획해보세요. 한강을 중심으로 발전하며 최고의 전성기를 누렸던 백제의 모습을 접할 수 있답니다.
한강을 중심으로 발굴된 백제 유물을 전시한 한성백제박물관, 박물관 규모도 적당하고 무엇보다 칠지도와 금동 신발, 청동거울 등의 유명 유물을 당시 모습으로 복원한 복제품과 당시 모습을 재현해 놓은 다양한 미니어처가 있어 아이들과 함께 흥미롭게 둘러 보기에아주 좋습니다. 또 한성 백제뿐 아니라 웅진과 사비시대의 백제 역사도 함께 다루어 백제의 역사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습니다.

박물관 인근에 있는 올림픽공원 장미광장에는 9월에 장미꽃이 만개하니 함께 방문해 보세요!

한성백제박물관
주소: 서울시 송파구 위례성대로 71
ㅣ전화 02-2151-5800
ㅣ 관람 시간 평일 09:00~21:00, 토·일요일·공휴일 09:00~17:00(휴무 월요일, 1/1)
ㅣ 입장료 무료
더 자세한 여행 정보는
<교과서가 쉬워지는 한국사여행>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엄마들 사이에서 소문난 교과서 시리즈!❞
아이랑 꼭 가봐야 할 한국사 여행지
국내 키즈 프렌들리 완벽 가이드북️

초등학생이 꼭 가봐야 할 한국사 여행지 66
아이와 함께 가면 좋은 주변 여행지 맛집 소개

한눈에 보는 한·중·일 역사 연대표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만나보세요!
➡️ 지금 바로 읽으러 가기
독자의 1초를 아껴주는 정성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지식을 받아보세요!

팔로우하러 가기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