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9,636 읽음
2023 S/S 미리보기 & 세계4대 패션위크에서 벌어진 일들
더스타
6
2023 S/S REPORT
다들 주목! <더스타>에서 알립니다. 누구보다 빠르게 전하는 세계 4대 패션위크 2023 S/S 시즌 트렌드 리포트와 거기서 벌어진 예상 못한 일들
THESTAR NEWS#레트로 디스코룩, 뉴욕
왼쪽부터 2023 SS FENDI / Priscavera / TOMFORD
1. 뉴욕 패션위크의 트렌드는 라임 컬러의 레트로 디스코룩.2. 7,80년대 디스코룩의 부활. 많은 뉴욕 디자이너들은 자유로운 실루엣의 여러 형태의 디스코룩을 제시했다.
3. 타미힐피거가 3년 만에 뉴욕 패션위크로 복귀했다. 아시아 뮤지션 중 유일하게 래퍼 빈지노가 초청됐다.
4. 마르니와 코스가 뉴욕 패션위크에 합류했다.
5. 이탈리아 브랜드 펜디가 밀란이 아닌 뉴욕에서 상징이라 불리는 바게트백 탄생 25주년을 기념해 컬렉션을 열었다.
왼쪽부터 펜디쇼에 참석한 이민호와 송혜교 / 피터 도 컬렉션에 오른 NCT 제노
6. 펜디의 스페셜 패션쇼에서 배우 이민호와 송혜교가 참석했다. 펜디의 바게트백 25주년을 기념해 모두 바게트 백을 들고 있는 모습을 포착했다. 이들은 같은 쇼에서 세계적 아티스트 킴 카다시안, 사라 제시카 파커 등과 함께했다.7. SM엔터테인먼트와 파트너십을 맺은 피터 도의 컬렉션에서 NCT 제노는 케이팝 아이돌 최초로 런웨이 오프닝을 장식했다.

#그런지 펑크의 향연, 런던
왼쪽부터 2023 SS Christopher Kane / Feben / Masha Popova
1. 지난 9월 8일(현지시간) 서거한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을 추모하는 마음으로 경건한 분위기로 진행된 런던 패션위크. 일부 브랜드는 쇼를 축소하는 뿐 아니라 취소하기도 했다.
2. 런던 패션위크에서 보여준 눈에 띄는 트렌드는 오버 플라워과 그런지 펑크룩.3. 놀스, 마샤 포포바 등 런던을 대표하는 패션 디자이너들은 올드스쿨에 여성미가 추가된 그런지룩을 소환했다.
4. 할펀의 쇼는 엘레자비스 여왕의 장례식 날 침묵 속에서 진행됐다. 할펀의 디자이너는 마치 여왕을 떠오르게 하는 드레스를 만들어 추모하는 마음을 내비쳤다.
왼쪽부터 넨시 도자카 쇼에 오른 매기 마우어 / 버버리 쇼에 참석한 칸예웨스트
5. LVMH 2021 우승사 넨시 도자카가 런던에서 자신의 첫 컬렉션을 선보였다.
6. 넨시 도자카 쇼에 오른 얇은 드레스를 입은 수퍼 모델 매기 마우어가 D라인을 공개해 깜짝 임신 소식을 알렸다.
7. 칸예 웨스트가 블랙 삭스에 크리스탈 장식의 플리플랍을 신고 버버리 쇼에 등장했다. 블랙 부츠나 이지가 아닌 다른 신발을 신고 있는 카니예 웨스트의 모습은 거의 최초라 이목이 집중됐다.

#컷아웃의 매력, 밀란
왼쪽부터 2023 SS Bottega Veneta / GUCCI
1. 밀란 패션위크의 트렌드는 비대칭의 컷아웃 앤 오버가죽.2. 이탈리아 대표 브랜드 구찌는 68쌍의 쌍둥이가 같은 옷을 입고 런웨이에 오르는 독특한 트윈스버그 테마의 패션쇼를 열었다.
3. 구찌 디렉터 알레산드로 미켈레는 자신의 엄마가 일란성 쌍둥이고, 두 엄마의 손에 자랐다고 밝혔다. 그는 해당 쇼가 엄마들을 위한 패션쇼라며 덧붙였다.
4. 한국 브랜드 블루 템버린이 밀란에서 쇼를 열었다. 전 축구선수 이동국의 딸 이재시가 모델로 섰다.
5. 디젤은 최초로 일반인들에게 쇼의 티켓을 판매해 밀라노 스포츠 경기장 ALLIANZ CLOUD에서 쇼를 열었다.
왼쪽부터 구찌 컬렉션에 참석한 아이유 / 프라다 애프터 파티에서 김태리
6. 구찌와 보테가 베네타 쇼를 위해 밀라노로 향한 아이유와 유아인. 밀라노 거리에서 인사를 나누는 모습이 포착돼 SNS를 뜨겁게 달궜다.
7. 프라다 쇼에 초청받은 배우 김태리와 트와이스 사나가 애프터 파티에서 디자이너 미우치아 프라다와 포즈를 취했다.

#큐트 그 자체 햄라인, 파리
왼쪽부터 2023 SS CHANEL / LOEWE / RICK OWNS
1. 파리 패션위크의 트렌드는 햄라인의 미니 플레어 드레스.2. 지방시의 앰버서더로 에스파가 케이팝 아이돌 최초로 멤버 전원이 발탁됐다. 지방시 쇼에 참석한 에스파는 그들을 보러 온 수많은 팬들에 둘러싸여 세계적인 인기를 즐겼다는 후문.
왼쪽부터 발렌시아가 쇼에 참석한 한소희 / 루이비통 쇼에 오른 정호연
3. 글로벌 모델이자 배우 정호연이 지난 시즌에 이어 루이비통 오프닝 무대를 장식했다.
4. 파리를 뒤흔든 발렌시아가 쇼. 진흙탕에서 진행된 쇼는 칸예 웨스트가 첫 주자로, 런웨이의 시작을 알렸고 배우 한소희가 참석했다. 발렌시아가의 감자칩 레이 백은 세계적으로 이슈.5. 블랙핑크 제니는 샤넬 프론트 로우에서 할리우드 배우 크리스틴 스튜어트와 나란히 앉아 쇼를 관람했다. 인간 샤넬 두 명의 만남에 전세계의 팬들은 감탄을 금치 못했다.6. 디올의 절대적 지지를 받으며 디올 쇼에 입성한 블랙핑크 지수는 디올 CEO 옆에서 쇼를 관람했다.
7. 미우미우에서 소녀시대 윤아와 아이브 장원영이 만났다. 2세대와 4세대를 대표하는 여자 아이돌이 만나 취재진의 열기는 두 배로 뜨거웠다.


잠깐! 가기 전에 꿀잼각 더슷하 TV 구경 하고 가세요 :)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