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65 읽음
복잡한 도시를 떠나 치앙마이로 떠나자! 한 달 살기 비용 및 준비물
스카이스캐너
0
치앙마이는 13세부터 18세기까지 지금의 태국인 란나 왕국의 수도였고, 문화재 도시라고 할 만큼 많은 사원과 유적이 많다. 그 흔한 고층 빌딩 하나 없고 우리나라로 치면 강원도와 비슷하다. 바다가 없으나 내륙 산간 지형이라 날씨가 비교적 쾌청하다. 많은 사람이 치앙마이로 한 달 살기를 떠나는 결정적인 이유는 날씨도 한몫한다.치앙마이를 한 달 살기 도시로 결정하는 또 한 가지 이유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물가이다. 이에 더불어 팬데믹이 끝나갈 기미를 보이면서 점점 지역 축제도 살아나고 있다. 라푼젤 축제라고 불리는 치앙마이의 대표 축제, 러이끄라통 축제도 재개되어 태국 여행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부푼 설렘을 안겨준다. 여기 치앙마이에서 한 달 살기를 하며 느긋하게 그곳의 문화를 경험하고 축제도 즐기며 추억을 남기는 것은 어떨까?
1. 집 렌트 비용
원룸 형태의 스튜디오 콘도는 월 렌트비가 5,000~2만 바트로 정도로 (1바트=37, 48원) 저렴한 곳부터 다양하게 지낼 수 있으며 게스트하우스 도미토리 1일 숙박비는 100~300 바트로 저렴하게 지낼 수 있다. 지내면서 내야 하는 수도 요금은 1인 사용 기준으로 50~200바트이며 전기 요금은 1인 사용 기준으로 4~9바트이다. (콘도마다 책정 요금이 다름)

스카이스캐너에서 치앙마이 항공권 확인하기▶▶
스카이스캐너 앱으로 치앙마이 항공권 확인하기▶▶
2. 식비
한 달 동안 지내면서 식비는 집 렌트 비용과 마찬가지로 가장 중요한 지출 중 하나이다. 일반적으로 로컬 식당 단품 식사 기준으로는 30~50 바트정도 한다. 생수 1.5L 한 병 기준으로 10~15 바트, 카페에서 먹는 아메리카노 20~60 바트, 맥도날드 빅맥세트는 200바트, 맥주 750mL 한 병 기준으로 50 바트이다. 대체로 한국보다는 저렴하나, 글로벌 체인 음식점은 현지 물가에 비해 가격이 높은 것을 알 수 있다.
스카이스캐너에서 치앙마이 항공권 확인하기▶▶
스카이스캐너 앱으로 치앙마이 항공권 확인하기▶▶
3. 한국 음식과 생필품 구하는 법
태국 음식이 낯선 여행자나 아이, 부모님과 함께 한 달 살기를 준비한다면 일단 먹는 것이 제일 신경 쓰일 텐데 나이트 바자 근처에 있는 한국 마켓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한국의 인스턴트 식품과 고추장, 된장 등의 장류 등을 모두 구매할 수 있다. 웬만한 한국 생필품과 한식당도 있어 현지에 적응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스카이스캐너에서 치앙마이 항공권 확인하기▶▶
스카이스캐너 앱으로 치앙마이 항공권 확인하기▶▶

4.한국에서 챙겨오기 좋은 물건
1) 한국어 책
크고 작은 서점들을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지만 한국어로 된 책은 구하기가 쉽지 않다. 한 달 살기를 하면서 두고두고 읽을 책들은 넉넉히 준비하는 것이 좋다. 혹은 태블릿 PC로 전자책을 읽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2)생리대를 비롯한 여성 용품
태국 생리대는 저렴하지만 질이 떨어지는 편이라, 한국에서 미리 챙기는 게 좋다. 화장용 솜과 면봉 또한 마찬가지이므로 잊지 말고 챙겨야 한다. 태국에도 한국의 화장품 브랜드가 많이 입점해 있지만, 가격은 한국의 몇 배가 비싸다. 물가가 저렴한 치앙마이에서 구매해서 쓰려고 생각한다면 큰 오산! 한국에서 반드시 챙겨오자.
3)샤워기 필터
태국의 물은 한국의 수돗물과는 다르게 석회질이 많이 섞여 있기 때문에 피부가 예민한 여행자나 아토피 환자라면 샤워 필터를 미리 챙겨와 숙소에서 사용하는 것이 좋다.

스카이스캐너에서 치앙마이 항공권 확인하기▶▶
스카이스캐너 앱으로 치앙마이 항공권 확인하기▶▶
4. 챙겨가지 않아도 되는 아이템
사시사철 더운 여름이라 모기가 두려운 존재이다. 하지만 치앙마이에도 다양한 모기 기피제를 판매함으로 한국에서 가져오지 않아도 쉽게 구할 수 있다. 천연재료를 사용한 건강한 기피제, 다양한 향을 첨가한 기피제 등 종류도 다양하고 한국보다 가격도 저렴해 현지에서 구매하는 편이 좋다. 또 더운 날씨에 저렴하고 시원한 여름 옷은 치앙마이에도 많으니 질 좋은 기본 아이템만 들고 와도 충분하다. 바리바리 싸 들고 와서 늘어난 짐에 후회하지 말고 치앙마이에서 사 입고 버려도 될 만큼 가격 부담도 없다.

치앙마이 항공권 예약 팁

치앙마이까지 가는 최저가 항공권을 찾고 싶다면 스카이스캐너 앱을 사용해 보자. 앱에 접속한 후에 항공권 탭에서 목적지로 치앙마이를 선택하고 일정 및 인원을 체크 후 검색하면 최저가 치앙마이 항공권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여행 일정을 정하지 않았다면 달력 차트 기능을 이용해 날짜 별로 가장 저렴한 항공권을 비교해 볼 수 있으며 최저가로 일정을 잡기에도 쉽다.
정해 놓은 목적지가 있지만 당장 결정하기 어렵다면 스카이스캐너 항공편 저장 기능이 있으니 활용해 보도록 하자. 항공권 상, 하단의 하트 모양을 클릭하면 메인 페이지 하단에 저장한 항공편으로 나오기 때문에 다시 검색하지 않아도 언제든 편리하게 확인해 볼 수 있다.

스카이스캐너에서 치앙마이 항공권 확인하기▶▶
스카이스캐너 앱으로 치앙마이 항공권 확인하기▶▶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