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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류재철 사장 등 54명 승진…고객경험 혁신총괄 CX센터 신설
스포츠서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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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서울 | 김자영기자] LG전자가 24일 이사회를 열고 2023년 조직개편 및 임원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인사는 ‘미래준비’와 ‘고객경험 혁신’에 초점을 맞췄다.

이번 인사에서는 사장 1명, 부사장 6명, 전무 7명, 상무 40명 등 총 54명(LG사이언스파크, LG마그나 이파워트레인 각 1명 포함)이 승진했다. ‘생활가전 전문가’인 류재철 H&A사업본부장이 글로벌 생활가전 세계 1위를 달성하는데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사장으로 승진했다.

전장 사업의 턴어라운드를 이끈 은석현 VS사업본부장은 부사장으로 승진했다. 김영락 인도법인장은 베트남과 인도 등 해외시장 성공 체험을 토대로 국내 프리미엄 전략을 이끌 적임자로 평가받아 부사장으로 승진, 한국영업본부장을 맡게 됐다.

아울러 LG전자는 본사 직속으로 CX센터를 새로 신설한다. 고객경험여정(CEJ) 전반에 이르는 총체적·선행적 고객경험 연구 강화, 전략·로드맵 제시, 전사 관점의 고객경험 혁신과 상품·서비스·사업모델 기획 등을 총괄하게 된다.

CX센터 산하에 CX전략담당을 둬 전사 관점의 고객경험 지향점과 핵심과제를 발굴해 추진한다. 디자인경영센터 산하 LSR연구소의 명칭을 LSR고객연구소로 바꿔 CX센터로 이관한다. 디자인경영센터장을 역임한 이철배 부사장이 CX센터장을 맡는다.

지난해 7월 신설된 플랫폼사업센터는 본사와 사업본부에 분산돼 있던 LG 씽큐의 기획, 개발, 운영을 통합 운영하는 역할을 맡는다. 센터장은 지난 9월 영입한 정기현 부사장이 그대로 맡는다.

구매·SCM경영센터는 글로벌오퍼레이션센터로 이름을 바꾸고 생산, 구매 등 전반에 걸쳐 역량·시너지 강화를 주도하고 디지털 전환(DX) 기반의 근원적 체질 개선을 추진한다.

각 사업본부의 속도감 있고 책임감 있는 의사결정 체제도 강화한다. H&A사업본부는 기존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를 각각 ‘리빙솔루션사업부’와 ‘키친솔루션사업부’로 변경한다. HE사업본부는 HE연구소 산하에 ‘인도네시아개발담당’을 신설해 해외 연구개발과 거점 생산기지간 효율과 시너지를 강화한다.

VS사업본부는 산하에 전장부품 통합 오퍼레이션 관리 역할을 수행하는 ‘VS오퍼레이션그룹’을 신설하고, BS사업본부는 전기차 충전 솔루션 사업의 본격적인 성장 가속화를 위해 사업본부 직속 ‘EV충전사업담당’을 신설한다.

LG전자 관계자는 “성장 잠재력과 탁월한 역량을 갖춘 젊은 인재를 발탁하는 등 혁신과 변화를 주도할 수 있도록 했다”며 “단기적 성과뿐 아니라 미래 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인재를 선발했다”고 설명했다.

soul@sportsseou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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