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543 읽음
'김정은 딸' 추정 소녀, '진짜' 딸 등장에 영상서 편집
더팩트
1
북한 조선중앙TV가 지난 19일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딸로 추정됐던 소녀의 공연 영상을 방영했다가 진짜 딸이 공개되자 해당 부분을 삭제한 것으로 확인됐다. /조선중앙TV 캡처.뉴시스
[더팩트 | 서재근 기자] 북한 조선중앙TV가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딸로 추정된 소녀의 공연 영상을 방영했다가 '진짜' 딸이 공개되자 해당 부분을 삭제했다.

조선중앙TV는 앞서 지난 19일 북한 정권수립 74주년 경축 행사 무대를 배경으로 한 음악편집물 '당이여 그대 있기에'를 방송했다. 이날 정오께 방영된 영상에는 영국 데일리메일 등 외신 등에서 김 위원장의 딸로 추정한 소녀가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영국 데일리메일은 앞서 지난 9월 원본 영상이 처음 나왔을 때 중국 전문가를 인용해 이 영상 속에 등장한 소녀가 김 위원장의 둘째 딸 '김주애'라고 추정했다.

그러나 같은 날 오후 5시께 내보낸 음악편집물 재방송분에는 해당 소녀가 등장했던 부분만 다른 소녀의 공연 장면으로 편집됐다.

재방송은 김 위원장이 신형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화성-17형' 시험발사 현지지도에 동행한 '진짜' 딸의 모습을 보도한 뒤 송출됐다. 일각에서는 일부 외신에서 억측을 제기하자 북한 측이 뒤늦게 영상을 삭제한 것이란 해석이 나온다.

likehyo85@tf.co.kr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