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1 읽음
탁월한 추진력으로 노인복지 향상 및 지역사회발전 기여
스포츠서울
0
[스포츠서울 | 신재유기자] 노인들이 여생을 보다 활기차고 행복하게 영위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뒷받침해주는 대한노인회 고양특례시 덕양구지회 장도영 지회장이 2023 스포츠서울 라이프특집 혁신한국인&파워코리아에 선정됐다.

장 지회장은 덕양구에서 외식업소 태능숯불갈비를 운영하는 사업가로 여러 사회활동에 참여하며 많은 경험을 쌓아왔다. 그 연장선에서 덕양구 행신2동 무원단독주택경로당 회장직을 역임했고 대한노인회 고양특례시 덕양구 지회 부지회장 및 자문위원으로 활동했다. 부지회장직을 수행하던 2017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평가대회’에서 대한노인회 최초로 대상을 받았으며 2021년엔 덕양구 지회가 공공일자리 수행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올렸다.

장 지회장은 덕양구에 거주하는 65세 이상 노인 5만여 명의 삶의 질 향상을 목표를 세우고 지난해 2월 제15대 지회장 선거에 출마해 당선됐다. 이후 뛰어난 업무추진력과 리더십을 발휘해 경로당 환경 개선, 건강 증진 및 여가 활동 프로그램 지원, 노인 일자리 확대, 분회 활성화 등 선거 공약으로 내걸었던 사업들을 실현하는데 박차를 가했다. 덕양구 지회 소속 회원 890여 명이 중식·보육 시설 도우미, 365우리동네·공동묘지 지킴이, 노노(老老) 케어, 우리하천 가꾸기 등 노인일자리사업 등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장 지회장은 지회 임원과 경로당 회장 등 대의원들이 참여하는 경로당 순회 간담회를 개최해 지회 발전 방안을 협의하고 경로당을 이용하는 노인들의 불편·건의사항에 귀를 기울였다. 이를 통해 구립 경로당과 구축 아파트 경로당 시설 개선, 경로당 운영 활성화 프로그램 지원을 시급한 해결 과제로 선정하고 예산 확보에 나섰다.

현재 고양시 영남향우회장, 고양경찰서 생활안전협의회 고문, 고양시소상공인연합회장으로도 활동하는 장 지회장은 “대한노인회 재정 상황이 열악해 노인회 활성화 및 노인 복지 증진에 필요한 사업 수행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정부 부처와 지자체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이 절실하다”고 호소했다.

whyjay@sportsseoul.com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