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65 읽음
[오늘의 스팀] 먹튀설까지, 상점 페이지 삭제한 '더 데이 비포'
게임메카
0
▲ 3월 출시 예정이었던 더 데이 비포 스팀 페이지가 삭제됐다 (사진 출처: 게임 공식 홈페이지)
게임 공개 당시 뛰어난 그래픽으로 기대감을 모았던 더 데이 비포(The Day Before)가 한 번 더 출시일을 연기했다. 개발사는 상표권 관련 문제라고 말했지만, 거듭된 연기로 인해 출시되지 않을 수도 있다는 의혹이 생기고 있다.

의혹이 시작된 것은 더 데이 비포 스팀 상점 페이지가 삭제되면서다. 개발사 에프엔타스틱(Fntastic)은 스팀에서 개인 요청에 의해 게임 페이지를 차단했다고 말하며, 요청한 개인이 게임 발표 후 자사보다 먼저 상표를 취득한 것으로 확인되어 경황 파악 후 해결 중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게임 출시를 8개월 뒤인 11월 10일로 연기한다고 말했다.

지난 2021년 첫 공개 당시, 더 데이 비포는 개발사 에프엔타스틱(Fntastic)가 출시했던 더 와일드 에이트, 프롭나이트와는 다른 AAA급 퀄리티를 보이며 많은 게이머의 주목을 받았다. 스팀 출시 예정 페이지에서도 출시를 앞둔 호그와트 레거시, 아토믹 하트, 스토커 2와 같이 상위에 위치하며 많은 기대를 모았었는데, 2022년 1월 이후 새로운 영상은 없는 데다 5월에는 게임 엔진을 변경하면서 출시일을 오는 3월로 한차례 연기했었다.
▲ 더 데이 비포 스크린샷 (사진 출처: 게임 공식 홈페이지)
▲ 스팀 페이지 삭제에 대한 개발사 전문 (사진 출처: 더 데이 비포 공식 트위터)
또한 공개된 트레일러들이 과장된 게 아니냐는 이야기와 함께 실제 플레이 영상 공개를 원하는 여론이 뜨거웠는데, 스팀 페이지마저 삭제되며 출시될 수 있는 게임인지에 대한 의심이 더욱 커졌다. 이에 대해 에프엔타스틱은 새로운 게임플레이 영상을 선보일 계획이었지만, 상점 페이지 문제를 먼저 해결한 후 공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스팀 전 세계 최고 판매 제품에서는 Xbox 쇼케이스를 통해 공개된 고스트와이어: 도쿄 개발사의 신작 하이파이 러쉬가 출시와 함께 순위권에 모습을 보였다. 이어 엘더스크롤 온라인은 신규 확장팩 네크롬 공개와 함께 70% 할인으로 6위에 올랐다.
▲ 1월 26일 오후 1시 기준 스팀 전세계 최고 판매 제품 TOP10 (자료출처: 스팀) (국내에서 노출되지 않은 게임표시를 위해 미국 IP로 접속한 순위입니다)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 20에서는 전일 대비 1만 5,000명가량 증가한 에이펙스 레전드가 35만 1,132명으로 3위에 올랐다. 언턴드는 동시접속자 수 9만 6,759명으로 1만여 명 감소해 12위로 4단계 내려갔다.
▲ 1월 26일 오후 1시 기준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20 (자료출처: 스팀)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