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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그렇지.. 볼보보다 안전한 국산차? 알고 보니 이런 이유 숨어있었다
오토모빌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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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부에서 진행한 자동차 안전 평가
7개 차량 중 하위 2대가 볼보 차량
볼보를 누르고 1등을 차지한 니로 EV
지난 31일 국토부는 한국교통안전공단과 함께 22년도 7개 차종에 대해 자동차 안전도 평가를 진행했다. 해당 테스트 결과 안전성으로 인정받던 볼보 차량이 최하위 등급을 받기도 했는데, 그렇다면 최고점을 받은 차량은 어떤 차량인지 알아보자.
1등급을 받은 현기차
그중 최고점은 니로 EV
1등급을 받은 차량은 기아 니로 EV, 현대 아이오닉 6, 제네시스 GV70으로 각각 90점, 89.9점, 89.6점을 획득했다. 이 세 차량은 충돌 안전성과 외부 통행자의 안전성 그리고 각종 첨단 장치 역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다만 사고예방안전성 분야에서 세 차량 모두 최고 등급이 아닌 2등급을 차지했다.
‘안전의 볼보’
아쉬운 결과
볼보와 같은 제조사라고 평가받는 폴스타도 KNCAP에서 진행한 평가를 받았다. 이번 평가에서 폴스타 2는 충돌 안전성과 외부 통행자 안전성에서 모두 1등급을 받아 좋은 차량이라는 것을 인정받았지만, 사고예방안전성에서 4등급을 받아 종합등급 4등급으로 하향되었다.
아쉬울 수밖에 없는
자동차 안전도 평가
국내에 판매되는 대부분의 수입 차량은 국내 차량에 비해 현지화가 덜 된 것이라고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지능형 최고 속도 제한 장치는 속도 제한 표시는 인식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지만, 일부 구역의 제한 속도를 파악하지 못하기도 한다. 이런 부분에 대해 업계 관계자들은 “향후 제조사 측에서 부족한 안전 사양을 보완해야 한다”라고 말했는데, 이번 안전도 평가를 통해 추가 사양이 도입될 가능성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