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645 읽음
北 김정은 "언제, 어디서든 핵무기 사용할 수 있게 준비"
더팩트
4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언제든, 그 어디서든 핵무기를 사용할 수 있게 완벽하게 준비되여야 영원히 핵무기를 사용하지 않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고 조선중앙통신이 28일 보도했다. 특히 김 위원장은 계속 위력한 핵무기들을 생산해내는데 박차를 가해나가야 한다고 지시했다. /더팩트 DB
[더팩트ㅣ이철영 기자]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언제든, 그 어디서든 핵무기를 사용할 수 있게 완벽하게 준비되여야 영원히 핵무기를 사용하지 않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고 조선중앙통신이 28일 보도했다.

조선중앙통신은 이날 김 위원장이 핵무기병기화사업을 지도하고 핵반격작전계획과 명령서를 검토했다고 보도했다. 통신에 따르면 김 위원장은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핵무기연구소로부터 핵무기발전방향과 전략적방침에 따라 공화국핵무력을 질량적으로 강화하기 위한 최근 년간의사업정형과 생산실태에 대해 보고받았다.

김 위원장은 "우리 핵무력의 철저한 대응태세를 다져나가는 사업에서 절대로 만족을 몰라야 하며 핵력량의 끊임없는 강화를 위해 계속 노력해야 한다"며 "상상을 초월하는 강력하고 우세한 핵무력이 공세적인 태세를 갖출 때라야 적이 우리를 두려워하고 우리 국권과 제도와 인민을 감히 건드릴수 없게 된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계속 위력한 핵무기들을 생산해내는데 박차를 가해나가야 한다"고 지시했다.

cuba20@tf.co.kr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