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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스탱-카마로-챌린저.. 아메리칸 머슬카들 중 그 최강자는?


미국을 대표하는 머슬카
드래그 레이스 최강자는?
머스탱 vs 카마로 vs 챌린저
카마로 ZL1은 6.2L V8 슈퍼차저 엔진을 장착했으며, 레이스에 참가한 차량은 튜닝을 거쳐 최고 770마력과 최대 토크 102kg.m의 힘을 발휘한다. 자동 10단 변속기와 후륜구동 방식을 채택했으며, 공차 중량은 1,748kg이다. 개조 비용을 포함한 차량 가격은 75,000파운드(한화 약 1억 2,292만 원)이다.


챌린저 헬캣 레드아이
순정 모델이 808마력
파워트레인은 자동 8단 변속기와 결합하며, 후륜 구동 방식을 채택했다. 헬캣 레드아이의 공차 중량은 카마로 ZL1보다 좀 더 무거운 2,038kg이다. 맷 왓슨은 닷지 챌린저가 영국에서 꽤 비싼 모델이라고 설명하면서 가격이 약 130,000파운드(한화 약 2억 1,310만 원)라고 밝혔다.


슈퍼차저 얹은 머스탱 5.0
최대 859마력과 수동 미션
이에 따라 해당 머스탱 5.0은 기존 모델보다 훨씬 강력한 최대 출력 859마력과 최대 토크 92kg.m의 힘을 발휘한다. 머스탱 역시 후륜 구동 방식을 채택했지만, 유일하게 6단 수동 변속기를 탑재했다. 공차 중량은 가장 가벼운 1,720kg이며, 가격은 115,000파운드(한화 약 1억 8,851만 원)이다.


첫판 만에 퍼진 카마로
잠정 최강자는 머스탱
1 대 1로 펼쳐진 두 번의 시합은 머스탱이 손쉽게 가져갔다. 물론 간발의 차이였지만, 더 높은 출력과 가벼운 몸집 덕분에 압도적인 탄력을 보여줬다. 기록 측정에서 포드 머스탱은 12.5초 만에 1/4마일(약 402m) 구간을 통과했고 닷지 챌린저는 12.7초가 걸렸다. 첫 레이스에서 쉐보레 카마로의 기록은 12.9초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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