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35 읽음
외교부 "괌으로 국적기 11편 출발...신속대응팀 파견"
더팩트
1
외교부는 29일 태풍 마와르 영향으로 미국령 괌에 발이 묶인 우리 여행객들을 지원하기 위해 국적기 11편이 출발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인천국제공항 출국장. /남용희 기자
[더팩트ㅣ김정수 기자] 외교부는 29일 태풍 '마와르' 영향으로 미국령 괌에 발이 묶인 우리 여행객들을 지원하기 위해 국적기 11편이 현지로 출발하고, 신속대응팀을 파견한다고 밝혔다.

외교부는 이날 공지를 통해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한국에서 괌으로 출발하는 우리 국적기는 총 11편"이라며 "약 2500명 수송이 가능한 것으로 파악된다"고 했다. 앞서 외교부는 국토교통부와 국민들의 조속한 귀국을 위해 국적기 증편과 증설 등을 협의한 바 있다.

국적기는 29∼30일에 걸쳐 괌에 도착할 예정이다. 현지에서 가장 빨리 인천공항으로 돌아올 항공편은 29일 오후 8시 40분께 인천공항에 도착하는 진에어 항공편으로 예상된다.

외교부는 또 "총 6명의 신속대응팀은 괌 국제공항 출국장에서 우리 국민 출국 수속 지원, 응급환자 대응, 주재국 교섭 등을 맡게 된다"며 "우리 관광객이 모두 귀국한 이후 철수할 것"이라고 전했다.

신속대응팀은 김준 해외안전지킴센터장을 비롯해 직원 4명이 1차로 출발했고, 신속대응팀 단장인 정강 해외완전관리기획관 등 2명은 오후 괌으로 향한다.

js8814@tf.co.kr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