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67 읽음
가장 확실하고 안전한 투자법, 부자들이 'OO'를 모으는 이유는?
길벗
0

환율은 예측이 안되니
선뜻 달러나 엔화 투자를 하기 망설여져요

여기 가만히 있어도 수익이 생기는 무위험 원화 투자가 있습니다.
원화 투자가 뭐냐고요?
달러 투자는 원화로 달러를 매수한 뒤 원/달러 환율이 상승했을 때 매도하여 수익을 얻는 것입니다. 원/달러 환율이 1,000원일 때 1,000원의 원화로 산 1달러를 환율이 2,000원일 때 팔면 처음에 있었던 1,000원이 2,000원이 되어 결국 1,000원의 차익이 생깁니다.
반대로 원화 투자는 달러로 원화를 매수한 뒤 원/달러 환율이 하락했을 때 매도하여 수익을 얻는 것입니다. 아래 표를 보면 쉽게 이해가 갈 것 입니다.
출처 : 책 中
우리는 원화 베이스의 생활을 하고 있기 때문에 원화로 달러를 사고팔아 수익을 만들어내는 달러 투자는 이해가 어렵지 않습니다. 하지만 달러로 원화를 사고팔아 수익을 내는 원화 투자는 생소해보일 수 있습니다. 원화 투자를 좀 더 쉽게 이해하려면 스스로 달러 베이스의 생활을 하는 미국인이 되어 생각해보면 됩니다.

원/달러 환율 상승기에는 달러 투자를,
원/달러 환율 하락기에는 원화 투자를!

환율 상승기에는 달러 투자로 수익을 얻고, 환율 하락기에는 원화 투자가 수익을 얻기 수월합니다. 그리고 이 두 가지 투자를 동시에 하게 되면 더욱더 잃지 않는 안전한 투자가 가능해집니다.
원화 투자는 대한민국 사람들에게
무위험의 안전한 투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국인들에게 1억 원은 그냥 1억 원이기 때문입니다. 무위험의 원화 투자는 이러한 개념을 이용한 것입니다. 그냥 원화 현금을 들고서 가만히 있기만 하면 됩니다.
그러다가 만약 원화의 가치가 상승하면, 그러니까 원/달러 환율 이 하락하면 원화 투자자는 수익을 얻게 될 것입니다. 1,200원이었던 환율이 1,100원이 되어 원화를 매도하면 약 10% 정도의 원화 투자 수익을 얻게 되는 셈입니다.
그런데 만약 기대와는 달리
원화의 가치가 더 하락한다면 어떻게 될까요?
1억 원의 원화를 가지고 있었다고 가정해 봅시다. 만약 1,200원이었던 원/달러 환율이 1,300원이 된다고 하더라도 아마 1억 원은 그냥 1억 원일 것입니다. 대부분의 대한민국 사람은 환율이 오르든 떨어지든 관심조차 없을 테니 말입니다. 이런 의미에서 원화를 보유하고 있는 것은 위험이 조금도 없는 무위험 투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단기 예치 이자를 받을 수 있는 예금 상품을 잘 활용하면 작으나마 이자 수익도 챙길 수 있습니다. 원화를 파킹통장에 넣어 놓고 매일매일 이자를 챙겨 받는 것입니다. 이는 달러 투자를 할 때 확보한 달러를 외화 정기예금에 넣어두고 이자 수익을 만들어내는 것과 유사한 구조입니다.‘대부분의 미국 사람에게 10만 달러는 원/달러 환율이 1,000원일 때도, 1,200원일 때도 똑같은 10만 달러일 거야.’ 원화 투자가 무위험 투자이듯, 달러 투자도 무위험의 투자가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달러와 원화를 이용한 투자가 가장 안전한 투자인 이유입니다.
⭐⭐⭐⭐⭐
환율 예측은 신의 영역이지만,
대응하는 법만 알면 절대 잃지 않는다!
달러 투자부터 원화, 엔화까지 한 권에 담았다!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