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41 읽음
한국농촌경제연구원-국립산림과학원, 미래 산림경영 혁신 방향 모색
서울신문
1
연구협력 강화 및 산림정책연구 시너지 창출 위한 공동세미나 개최

▲ 한국농촌경제연구원(원장 한두봉)과 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원장 배재수)은 ‘지속가능한 미래와 산림경영 혁신’을 주제로 지난 14일 국립산림과학원 국제회의실에서 기관 간 공동세미나를 개최했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제공

한국농촌경제연구원(원장 한두봉)과 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원장 배재수)은 ‘지속가능한 미래와 산림경영 혁신’을 주제로 지난 14일 국립산림과학원 국제회의실에서 기관 간 공동세미나를 개최했다.

▲ 지난 14일 국립산림과학원 국제회의실에서 기관 간 공동세미나에서 개회사를 하는 한국농촌경제연구원 한두봉 원장.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제공

이번 세미나는 양 기관의 전문가들이 참석해 ‘지속가능한 미래와 산림경영 혁신’을 주제로 미래 산림경영 대안으로 제시되고 있는 지속가능한 산림순환경영 모델, 스마트 산림경영, 산림경영정보시스템에 대한 주제 발표와 종합토론을 진행했다.

▲ 지난 14일 국립산림과학원 국제회의실에서 기관 간 공동세미나에서 축사하는 남성현 산림청장.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제공

이 자리에 참석한 남성현 산림청장은 양 기관 간 연구협력 강화를 통해 통합적 산림연구 교류의 장이 지속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국립산림과학원 배재수 원장은 두 기관 간 연구협력을 더욱 공고히 하고, 산림정책연구의 시너지 창출 방안을 모색하는 의미있는 자리라고 말했다.

▲ 지난 14일 국립산림과학원 국제회의실에서 기관 간 공동세미나에서 환영사 하는 배재수 국립산림과학원장.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제공

한국농촌경제연구원 한두봉 원장은 양 기관의 교류와 협력이 기후변화라는 큰 위협에 맞서 미래 산림의 가치를 높이는 구체적인 방향을 찾는 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과 국립산림과학원은 지난 2022년 5월부터 ‘산지연구포럼’을 함께 운영, 연구 협력을 지속해 오고 있다.

온라인뉴스팀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