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1 읽음
황인범 챔피언스리그 데뷔! ‘디펜딩 챔피언’ 맨시티 원정 선발 명단 포함 [UCL]

츠르베나 즈베즈다는 20일(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의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맨체스터 시티와의 2023-24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G조 1차전에 앞서 선발 라인업을 발표했다.
다소 생소한 즈베즈다에서 반가운 이름이 선발 라인업에 포함됐다. 바로 올해 이적한 황인범이다. 그는 스타메니치와 함께 즈베즈다의 중원을 지킬 예정이다.

즈베즈다는 골키퍼 글레이저를 시작으로 로디치, 드라고비치, 지가, 미야일로비치, 스타메니치, 황인범, 미트로비치, 이바니치, 부카리, 은디아예가 선발 출전한다.
황인범의 첫 챔피언스리그 출전이기도 하다. 그는 대전 시티즌를 시작으로 밴쿠버, 루빈 카잔, FC서울, 올림피아코스 등 여러 곳에서 커리어를 쌓았다. 그러나 챔피언스리그 이력은 없었는데 맨시티 원정에서 드디어 데뷔하게 됐다.
물론 상대가 만만치 않다. 맨시티는 2022-23시즌 트레블을 달성한 세계 최고의 팀이다. 현재 더 브라위너, 그릴리시, 스톤스 등이 부상으로 이탈한 상황임에도 강력하다.
맨시티는 골키퍼 에데르송을 시작으로 워커-디아스-아케-고메즈-로드리-베르나르두-누네스-포든-알바레즈-홀란드가 선발 출전한다.

민준구 MK스포츠(kingmjg@mae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