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38 읽음
이세계아이돌 릴파, 지스타서 데미스 리본 직접 시연
게임메카
0
▲ 데미스 리본 지스타 2023 이세계아이돌 '릴파' 무대 행사 현장 (사진제공: 넷마블)
가상 걸그룹 이세계아이돌(이하 이세돌) 멤버 릴파가 지스타 2023 넷마블관에서 열린 데미스 리본 시연 행사를 했다.

이세돌은 국내 음악차트 1위, 빌보드 입성, 유튜브 조회수 1,000만 돌파 등을 기록한 가상 걸그룹이다. 16일 행사에서 이세돌 '릴파'는 데미스 리본 스토리 모드를 시연했고, 릴파가 가장 좋아하는 캐릭터를 뽑는 투표도 병행했다.

이어서 13일까지 왁물원 게시판에서 한 팬워크 공모전 수상작을 뽑는 시상식도 열렸다. 데미스리본 X 이세돌 지스타를 주제로 팬아트, 코스프레 등 다양한 팬메이드 작품을 모집했고, 데미스 리본을 얼마나 잘 표현했는지 등 심사 기준에 맞춰 금상, 재미상, 후보상을 줬다. RXT 4070, 키보드 스피커 등 경품을 증정하는 추첨 행사도 열었다.

한편 넷마블은 지스타 기간에 데미스 무대 행사를 이어간다. 17일 오전 11시 40분부터 와나나의 드로잉&코스프레쇼를, 오후 4시 20분에는 남도형의 성우 토크쇼를 한다. 18일 오후 3시 40분부터는 이세돌 멤버 주르르가 무대 행사에 참여하며, 19일 오후 4시 20분에는 김성회의 취향존중 패널 토크쇼를 연다.

데미스 리본은 넷마블에프앤씨 자체 IP 그랜드크로스를 기반으로 한 수집형 모바일 RPG다. 특별한 힘을 가진 커넥터(이용자)가 세상의 혼돈과 멸망을 막기 위해 오파츠를 회수하는 여정을 그리며, 신화나 역사 속 영웅을 모티브로 한 다양한 초월자(캐릭터)가 등장한다.

넷마블은 지스타 2023 현장에서 데미스 리본 초반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는 스토리 모드를 공개하며, 캐릭터 투표, 현장 이벤트 등을 한다. 시연 빌드에는 캐릭터 14종이 등장하며, 이 중 6종은 전투를 체험할 수 있다. 시연에 참여하면 오리지널 굿즈 뽑기권을 선물하고, 캐릭터 투표 시 경품 추첨권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