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7 읽음
미연시·광고게임 등, 2024 게임 만우절 풍속도
게임메카
0
가장 먼저 매년 만우절마다 발표된 ‘미연시’ 거짓말이 올해도 어김없이 등장했다. 거짓말의 주인공은 팰월드 개발사 포켓페어로, 이들은 공식 유튜브를 통해 ‘팰
월드! 이제 친구(팰)가 될 수 없어’ 출시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영상은 ‘전설의 세계수 아래, 귀여운 팰들의 두근두근 학원 생활!’이라는 코멘트를 시작으로 수인이 된 팰들의 모습과 게임의 분위기를 대략적으로 담은 것이 특징이다. 특히나 유저들의 이목을 끈 점은 영상 마무리에 있는 출시일인 2025년 4월 1일이다. 포켓몬 고나 프린세스 커넥트 리다이브와 같이 만우절 공개 후 출시된 게임들이 존재하는 만큼, 정식 출시에 대한 기대가 높다.
▲ 팰♡월드! 더는 친구(팰)가 될 수 없어! 발표 트레일러 (영상출처: 포켓페어 공식 유튜브 채널)
이어 매 해 독특한 마케팅으로 주목 받은 모바일 게임 페이트 그랜드/오더는 올해도 새로운 게임을 공개했다. 이번에 출시된 곳은 무료 축구게임 ‘페이트/드림 스트라이커’로, 슬라이드와 터치 등 간편한 조작으로 즐길 수 있다. 게임뿐만 아니라 중간중간 축구 장르의 웃음포인트를 넣은 것도 특징인데, 게임 내 등장하는 캐릭터 ‘베릴’의 디자인이 이나즈마 일레븐의 ‘고조 마사루’를 연상시키기도 해 웃음을 낳았다. 이런 창의적인 만우절 게임에 유저들의 평가 또한 나쁘지 않다. 개중에는 본편보다 역동적이다라는 댓글이 공감을 사기도 했다.
▲ 잠자기 세계 대회 '포켓몬 슬립 챔피언 토너먼트 2024' 현장 (영상출처: 포켓몬 공식 유튜브 채널)
격투게임, VR 등으로 매년 새로운 모습을 보여준 로스트아크는 군단장전이라는 이름의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영상은 로스트아크 군단장들을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출시하는 듯한 콘셉트로 시작됐다. 정식으로 스킬을 소개하거나 모션을 보여주는 모습이 신규 캐릭터를 소개할 때의 구성과 비슷해 재미를 더했다. 이어 아울러 파괴를 일삼던 마수군단장 발탄을 건설 전문가로, 질병의 군주 일리아칸을 헬스 마니아로 묘사하는 등 군단장들의 위엄을 부수는 영상에는 실제 성우들의 특별한 더빙이 더해져 웃음을 낳았다.
▲ 로스트아크 군단장전 (영상출처: 로스트아크 공식 유튜브 채널)
마지막으로 검은사막 모바일은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디자인을 채택한 만우절 광고로 이목을 끌었다. 지난해 신규 클래스 ‘대부호’를 공개하며 돈으로 모든 것을 해결하는 광고로 관심을 받았는데, 이번에는 최근 다양한 SNS에서 보이는 환급 광고를 패러디해 시선을 끌었다. 광고는 2018년 2월 출시 후 6년간 유저가 사용한 인게임 재화 ‘블랙펄’을 지급한다는 내용으로, 유저들은 본인이 환급 받는 재화의 양을 인증하며 각각 게임에 얼마나 많은 시간을 들였는지를 증명하기도 했다. 한편, 이번 광고 하단에는 이벤트 규약이 적혀 있어 해당 광고가 만우절 거짓말이 아닌 실제 이벤트가 아니냐는 의견도 나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