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56 읽음
[주간스팀신작] 레포데 풍 협동 슈팅게임 등 3종
게임메카
0
4월 셋째 주 스팀에 출시된 신작들은 평가가 좋지 못했거나, 많은 유저들이 즐기지 않은 경우가 많았습니다. 평소보다 적은 단 3종의 타이틀만 호평과 관심을 모두 받았네요. 장르로 분류하면 협동 서바이벌 슈터가 하나, 연애 시뮬레이션이 둘입니다. ‘스커 리추얼’은 오랜 앞서 해보기를 통해 게임을 다듬어 정식 출시와 함께 많은 유저가 플레이 중입니다. ‘버니 가든’과 ‘스쿠파를 위한 알투시카’ 모두 짧은 플레이타임, 독특한 콘셉트와 성우 연기로 호평 받았습니다.

스커 리추얼 (Sker Ritual, 2만 7,000 원)

스커 리추얼은 2020년 출시된 공포 어드벤처게임 ‘메이드 오브 스커’의 후속작이며, 2022년 앞서 해보기를 시작해 18일 정식 출시됐습니다. 게임은 협동 서바이벌 슈터 장르며, ‘레프트 포 데드’, ‘킬링 플로어’와 유사한 웨이브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플레이어는 몰려드는 기괴한 적들을 처치하고 돈을 벌어, 무기를 갖추고 강화해 최대한 오래 살아남아야 합니다. 게임은 유저 평가 ‘매우 긍정적(82% 긍정)’을 기록 중이며, 적들을 쓸어버리는 쾌감이 훌륭하다는 호평이 많습니다. 다만 미션과 목적지 설명이 지나치게 불친절하다는 지적도 있습니다.
▲ 몰려오는 적들과 싸우는 협동 서바이벌 슈터(사진출처: 스팀 상점 페이지)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