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65 읽음
제로베이스원, 美 빌보드 선택 받았다...신보 집중 조명
MHN스포츠
0
(MHN스포츠 정승민 기자)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이 빌보드의 선택을 받았다.

지난 8일(현지 시각)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24년 상반기 최고의 K-POP 앨범 20(The 20 Best K-Pop Albums of 2024)'을 발표한 가운데, 제로베이스원(성한빈, 김지웅, 장하오, 석매튜, 김태래, 리키, 김규빈, 박건욱, 한유진)의 미니 3집 'You had me at HELLO (유 해드 미 앳 헬로우)'가 선정됐다.

빌보드는 'You had me at HELLO'에 대해 "세련된 프로듀싱이나 멜로디도 눈길을 사로잡지만, 제로베이스원은 기대보다 더욱 깊이 있는 가치들을 음악에 녹여냈다"고 호평했다. 그러면서 빌보드는 미니 3집의 타이틀곡 'Feel the POP'을 비롯해 수록곡 'Solar POWER', 'Dear ECLIPSE', 'HELLO'를 조명했다.
'You had me at HELLO'는 ZEROBASEONE이 지난 2개 앨범에서 이어온 운명적 만남 후 첫눈에 반한 청춘 3부작을 완성하는 앨범으로, 사랑이 주는 행복에 가슴 벅찬 청춘의 이야기를 담았다.

제로베이스원은 'You had me at HELLO'까지 3개 앨범 연속 발매 하루 만에 '밀리언셀러' 반열에 오른 최초의 K-POP 그룹이 되기도 했다.

특히 이 앨범은 발매 직후 전 세계 23개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제로베이스원은 일본에서도 신보를 통해 오리콘 주간 앨범, 주간 합산 앨범 랭킹 1위를 모두 석권하면서 국내외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이에 힘입어 제로베이스원은 7월 중화권 내 대형 음악 페스티벌 '텐센트 뮤직 엔터테인먼트 어워즈 2024(Tencent Music Entertainment Awards 2024)와 K-POP 슈퍼 페스티벌 'KCON LA', 그리고 8월 일본 최대 도심형 음악 페스티벌 '서머소닉 2024(SUMMER SONIC 2024)' 등에 출연하며 현지 팬들과 호흡할 예정이다.

한편, 제로베이스원은 오는 9월 20~22일 서울을 시작으로 전 세계 8개 도시에서 첫 번째 해외 투어 '2024 ZEROBASEONE THE FIRST TOUR'를 개최한다.

사진=MHN스포츠 DB, 웨이크원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