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78 읽음
옷 잘 입는 사람들이 신는 양말
데일리
0
패션에서 양말이 차지하는 비중은 의외로 크다. 센스 있는 양말은 밋밋한 코디에 포인트를 주기도 하며, 양말 하나로 전체 분위기를 바꾸는 것도 가능하다. 그렇다고 해서 양말에 큰 돈을 들일 필요는 없다. 부담 없이 신을 수 있는 귀여운 디자인의 데일리 양말을 색깔별로 갖추는 것이 보다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지금부터는 가성비의 차원에서 추천할 만한 데일리 양말 제품들을 모아서 살펴보고자 한다.

폴햄 골지 롱넥 솔리드 양말
‘폴햄’은 감각적인 컬러의 에센셜 스타일을 재해석한 제품들을 선보이는 패셔너블 스포티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다. 이들이 내놓는 ‘골지 롱넥 솔리드 양말’은 15가지의 각기 다른 색상을 고를 수 있는 제품이다. 더블 실린더로 편직한 골지 양말로, 사이즈는 90과 100의 두 가지로 준비돼 있다. 베이지, 블랙, 차콜, 라이트 베이지, 라이트 그린, 민트, 핑크, 틸 블루 등 어떤 코디에도 어울릴 만한 색상으로 구성됐다. 가격은 한 켤레에 1,900원이다.
1507 유니섹스 컬러 트라우져 삭스
‘1507’은 브랜드가 시작된 창고 번지수를 의미하는 브랜드로, 2대에 걸친 양말 제작의 노하우로 높은 품질과 심플한 디자인의 양말을 주로 공급하고 있다. 이 브랜드는 구매일로부터 1년 이내에 양말에 구멍이 날 경우에는 회수 후 새 제품을 발송하는 ‘양말 수명 보증 제도’로 유명하다. 이들의 ‘유니섹스 컬러 트라우져 삭스’는 15가지의 색상을 마음대로 고를 수 있는 다섯 켤레 세트로 판매되고 있다. 가격은 9,300원이다.
슈퍼베이직 1290 남녀공용 골지 양말
슈퍼베이직의 ‘1290 남녀공용 골지 양말’은 면 혼방 소재로 착화감이 우수한 제품이다. 신축성이 뛰어나 남녀 모두 착용할 수 있으며, 립 조직으로 디자인에 포인트를 줬다. 30개의 다양한 컬러를 선택할 수 있으며, 적당한 두께감을 가지고 있어 사계절 언제 신더라도 좋은 양말이다. 오래 착용할 수 있도록 발목 부분에는 고품질 라텍스 커바링사가 사용됐다. 가격은 다섯 켤레 세트로 10,900원이다.
에잇세컨즈 면혼방 골지 양말세트
에잇세컨드의 ‘면혼방 골지 양말’은 베이식한 솔리드 골지 양말이다. 기계 세탁이 가능한 8켤레의 양말을 패키지 세트로 판매하고 있다. 컬러풀한 색상을 선호하는 이들은 화이트, 브라운, 라이트 블루, 딥 블루, 그레이 등의 세트로 이뤄진 세트를 추천하며, 무난한 색상을 선호하는 이들은 블랙, 그레이, 화이트, 아이보리로만 이뤄진 8켤레 세트를 구매하면 된다. 여덟 켤레 패키지의 판매가는 24,900원이다.
꼬까참새 성인 양말
꼬까참새의 양말은 고급 코마사 재질의 양말이다. 일반 면사보다 잦은 마찰에도 보풀이 잘 발생하지 않으며, 착용감 또한 부드러운 편이다. 적당한 두께로 사계절 언제 신어도 무난하다. 어떤 코디에도 잘 어울리는 베이직 세트, 러블리한 코디에 제격인 파스텔 세트, 성인 여성의 데일리 코디를 위한 투마로우 세트 등 색상에 따라 다양한 패키지를 선택할 수 있다. 네 켤레 혹은 다섯 켤레 구성으로, 가격은 18,900원이다.
무신사 스탠다드 라이트웨이트 크루 삭스
‘라이트웨이트 크루 삭스’는 무신사 스탠다드의 스테디셀러인 크루 삭스의 라이트 웨이트 버전이다. 얇은 두께와 가벼운 중량으로 제작돼 여름철에도 착용할 수 있다. 땀 흡수와 부드러운 촉감을 위해 코튼 코마사를 채택했으며, 적절한 신축성과 탄성을 위해 폴리에스터와 폴리우레탄을 혼용해 만들었다. 발목 부위에는 촘촘하게 골조직을 구성해 늘어남과 흘러내림을 방지한다. 가격은 일곱 켤레 패키지 기준 17,890원이다.
삭스팩토리 유니섹스 패션 무지 장목 양말
삭스팩토리의 ‘유니섹스 패션 무지 장목 양말’ 또한 최고급 코마사 원사를 사용한 고퀄리티의 양말이다. 양말의 내구성과 착용감을 극대화하기 위해 엄선된 공정을 통한 열처리를 거친 제품이다. 천연 라텍스를 활용해 우수한 신축성과 내구성을 구현했다. 베이지, 핑크, 브라운, 버건디, 오트밀, 코코아, 그레이, 차콜, 아이보리, 올리브 등 34가지의 다양한 색상을 고를 수 있다. 다섯 켤레 세트의 판매가는 11,000원이다.
엔젤삭스 1302R 골지탭 면양말
엔젤삭스의 ‘1302R 골지탭 면양말’은 면 70%, 나일론 25%, 폴리우레탄 5%의 재질로 만들어진 양말이다. 발 사이즈 220~250㎜까지의 여성을 위해 제작됐으며, 다양한 컬러를 선택할 수 있다. 화이트, 블랙, 그레이, 브라운, 바이올렛, 핑크, 네이비 등 선택할 수 있는 컬러는 14종에 달한다. 가능하면 세탁 후 줄어듦을 방지하기 위해 손세탁을 권하는 제품이다. 가격은 세 켤레 기준 13,000원이다.
옐로우삭스 소프트 골지 양말
옐로우삭스는 일상의 다양한 소재와 모티브를 재해석해 양말에 담아내는 레그 웨어 브랜드다. 이들이 우리나라에서 제조해 판매하는 ‘소프트 골지 양말’은 발 사이즈 230~280㎜까지 착용할 수 있는 유니섹스 양말이다. 선택할 수 있는 컬러는 코발트 블루, 아보카도 그린, 머스타드, 민트, 카키, 오트밀, 핑크, 오렌지 등 16가지다. 구매 시 세 켤레의 색상을 각기 다르게 선택할 수 있으며, 세 켤레 패키지의 판매가는 15,000원이다.
폴프랜즈 크루삭스
폴프렌즈 크루삭스는 다채로운 컬러와 다양한 스타일로, 어떤 의상과 매치해도 부담스럽지 않은 데일리 양말이다. 발목을 감싸는 안정감 있는 기장감과 인증을 받은 부드러운 코마면으로 제작돼 품질과 기능성 모두를 갖췄다. 베이식부터 비비드한 컬러까지 다양한 디자인과 컬러 구성으로 어떤 코디에 매치해도 부담되지 않는 양말이라 할 수 있다. 원 사이즈 세 켤레 세트의 판매가는 13,900원이다.

글 : 최덕수 press@daily.co.kr

공감 뉴스 © 데일리라이프 & Dail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