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9 읽음
11월 맞은 유통가, 빼빼로데이·수능 마케팅 한창
조선비즈
0
3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편의점들은 빼빼로데이를 맞아 캐릭터 협업에 나섰다.
CU는 곰 캐릭터 ‘리락쿠마’, 현실을 풍자하는 블랙 유머로 직장인들에게 공감을 사는 오리 캐리턱 ‘곽철이’, 커플 강아지 캐릭터 ‘몰티즈 앤 리트리버’ 등과 협업한 빼빼로 상품 40여종을 선보인다.
빼빼로와 함께 에코백, 인형 열쇠고리, 책상용 미니 가습기, 하트모양 그릇 등의 다양한 굿즈를 구성했다.
CU는 수능 선물로 서울대 마크가 그려진 서울대 초콜릿, 서울대 손목시계 기획 제품도 판매한다.
GS25는 자사 캐릭터인 ‘무무씨와 친구들’ 빼빼를 출시한다. 캐릭터별로 오리지널, 아몬드, 크런키, 초코필드, 화이트쿠키 등 5가지 맛의 단품을 선보이며 차량용 목 쿠션세트, 스티커세트 등과 함께 구성한 기획상품을 선보인다.
무무씨와 친구들 외에도 시나모롤x짱구, 미니언즈, 위크드 등의 캐릭터와 협업한 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
이마트24는 고양이 캐릭터 ‘마인드어데이 커버캣’과 협업한 기획세트 4종을 선보인다.
세븐일레븐은 화장품 브랜드 ‘어뮤즈’와 손잡고 협업 상품을 선보인다. 어뮤즈의 인기 입술제품인 립풀러가 들어있는 기획상품 등을 판매한다.
또 일러스트 작가 해티 스튜어트의 작품으로 디자인한 파우치, 에코백 등을 빼빼로와 함께 구성했다.
이커머스 플랫폼, 대형마트 등에서도 빼빼로데이와 수능 선물 상품을 만날 수 있다.
쿠팡은 다음 달 14일까지 다양한 먹거리와 선물 상품을 최대 반값 할인 혜택으로 선보인다.
‘11.11 데이’ 테마관에서는 빼빼로 럭키박스, 빼빼로 샘플러 6종세트 등을 만나볼 수 있고, ‘수능’ 테마관에서는 텀스 스텐 보온 도시락, 해피데이 핫팩, 상상앤드 행운의 포춘 초콜릿 등을 판매한다.
롯데마트·슈퍼는 버추얼(가상) 아이돌 ‘플레이브’ 모습이 포장에 담긴 빼빼로 2종을 단독 출시한다. 상품을 두 개 구매하면 플레이브의 포토카드(사진카드)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롯데하이마트는 수능 이후 졸업 선물 수요를 고려해 다음 달 노트북과 헤드셋, 키보드 등 정보기술(IT) 가전을 최대 25% 할인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