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94 읽음
대전테크노파크, 중기부·과기부 장관상 동시수상…무슨 일?
유니콘팩토리
0
에서 볼 수 있습니다.]
대전TP는 이날 오후 강원도 춘천시 송암스포츠타운에서 중기부가 개최한 '제2회 지역혁신대전'에서 지역혁신 공로 중기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이 행사는 중기부 주최로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TIPA)과 지자체가 함께 주관하는 기념식이다.
대전TP는 대전의 6대 핵심 전략산업 집중육성과 함께 미래 신산업 생태계 조성, 기업 중심 맞춤형 지원사업으로 경영혁신 및 지역혁신에 기여한 걸로 평가됐다. 대전TP는 지난해 대전 융복합 국방분야 지역특화프로젝트와 대전 우주위성 규제자유특구 후보특구로 지정됐으며 중기부의 지역산업육성사업 성과평가와 기관경영평가에서 연속으로 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대전TP는 같은 날 오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24 산학연협력 엑스포'에서 과기부 장관 기관 표창을 받았다. 대전연구산업진흥단지 육성과 연구장비기업 경쟁력 강화, 연구산업 생태계 활성화 등 대전의 연구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다.
대전은 지난해 3월 대덕연구개발특구에 집적된 연구장비 인프라를 기반으로 국내 첫 연구산업진흥단지로 선정됐다. 이에 대전TP도 연구장비 국산화율 제고, 대전 핵심 전략산업과 연계한 연구장비 기업의 혁신성장을 추진하고 있다.
는 지역혁신대전에서 중기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나르마는 수직이착륙이 가능한 틸트로터 드론 기술로 물류 및 응급 서비스 분야에 도전하고 있다.
김우연 대전TP 원장은 "경영실적평가 최우수 등급 획득에 이어 2개 부처의 장관 표창을 받았다"며 "앞으로도 임직원들과 함께 일류경제도시 대전을 완성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