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43 읽음
대구문예진흥원, 온라인 고객소통 창구역할 '톡톡'
아시아투데이
0
대구문예진흥원이 지역 축제와 행사에서 온라인 이벤트를 집중적으로 추진해 온라인 고객소통 창구역할 톡톡히 하고 있다.

대구시와 대구문예진흥원 관광본부는 지난 7일 한국인터넷소통협회 주최 '제17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2024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기업과 공공의 고객지향적인 커뮤니케이션과 마케팅 활동을 지원하는 관련 분야 최고 권위의 시상식으로 소통경쟁력 강화에 필요한 기준을 제공하고 있다.

Visit Daegu(대구관광 SNS 채널)는 3년 연속 관광·여행 부문 '대상'이라는 쾌거를 이뤘다.

소통어워즈는 산·학·연이 공동 개발한 국내 유일의 디지털 소통효과 측정지표를 활용해 217개 기업과 138개 기관을 대상으로 콘텐츠 경쟁력 지수를 평가했다.

또 3개월 동안 업종별 고객 인터뷰와 전문가 의견을 수렴해 정성적인 평가도 함께 추진됐다.

시와 문예진흥원 관광본부는 'VISIT DAEGU'라는 브랜드를 활용해 국문, 영문, 일문, 중문번체, 중문간체 총 5개 언어권 11개 채널 운영으로 고객지향적인 소통과 마케팅 활동을 체계적으로 진행해 온 점을 높게 평가받아 관광·여행 부문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강성길 대구문예진흥원 관광본부장은 "지역 축제와 각종 행사를 연계해 고객 맞춤형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보여주는 전략으로 온라인 이벤트를 집중적으로 추진한 결과"라며 "대구관광 SNS에 관심을 가져주시는 잠재 관광객과 적극적인 소통으로 대구관광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