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65 읽음
이마트, 대한민국 인구 '5분의 1'을 위해 상품개발 시작… 깜짝 소식 (+무슨 일?)
위키트리
0
이마트 프리미엄 브랜드 피코크가 러닝 트레이닝앱 '런데이'와 손잡고 러너들이 선호하는 식단관리 상품 개발에 나선다는 깜짝 소식이 8일 전해졌다.
자료사진. / Amankgupta-shutterstock.com

'런데이'는 누적회원 수가 380만 명에 달하는 대표적인 트레이닝앱으로, 이번 협업은 러너들 건강한 식단 관리를 위한 특별한 상품을 만들기 위한 것이다.

피코크가 런데이와 협업해 식단관리 상품 라인업을 강화하는 이유는 국내 러닝 인구가 약 1000만 명에 달하고, 젊은층을 중심으로 러닝 열풍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기 때문이다.

피코크는 오는 18일까지 런데이 앱을 통해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러너들을 위한 총 10여 개의 다양한 식단관리 상품을 개발할 계획이다. 설문조사는 개인별 러닝 습관과 식생활, 식단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들에 대한 질문으로 구성돼 있으며, 음식의 형태, 맛, 영양성분 등 세부적인 조사를 통해 러너들 니즈와 취향을 철저히 반영할 예정이다.

개발될 상품에는 러닝할 때 필요한 에너지바와 에너지 음료는 물론, 평상시에 즐길 수 있는 두부면 요리와 저당 디저트류 등 다양한 옵션이 포함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상품들은 출시까지 약 5개월이 소요될 예정이며, 내년 봄 마라톤 시즌에 맞춰 모두 선보일 계획이다.

이외에도 피코크는 이번 설문에 참여한 이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피코크 모바일 금액권과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등 경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현재 피코크는 닭가슴살, 견과류바, 그릭요거트, 클렌즈주스, 마녀스프 등 다양한 식단관리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저온조리 공법을 활용해 촉촉함을 더한 '수비드 닭가슴살'과 단백질 함량을 높인 '고단백 그릭요거트'와 같은 세밀한 트렌드를 반영한 신상품들을 출시하고 있다.

남현우 이마트 피코크 개발 카테고리 매니저는 "러닝이 메가 트렌드가 된 만큼 이에 특화된 식단관리 상품을 개발하고자 이번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며 "설문 결과를 바탕으로 신뢰도 높은 제조사와 함께 건강과 맛 모두 챙길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