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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에이 창업자 "中 춘추전국시대 게임 만들고 싶다"
게임메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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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코에이테크모 시부사와 코우 총괄 프로듀서 (사진: 게임메카 촬영) 
▲ 노부나가의 야망 신생 대표 이미지 (시진출처: 스팀 공식 페이지)
▲ 니오 2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
Q: 최근의 코에이테크모라면 IP 컬래버레이션을 빼놓고 이야기할 수 없다. 페르소나 5 스크램블을 시작으로 페이트 사무라이 렘넌트끼지 호평을 이어가고 있는데, 그 비결이 무엇인가?

Q: 최근에 삼국지 8 리메이크를 출시했는데, 랑펠로 등 다른 고전 시리즈에 대한 리메이크나 리마스터 개발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
▲ 삼국지 8 리메이크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디지털터치)
Q: 게임산업도 역사가 길어지면서 개발자들의 연령대가 높아지고 있다. 1세대 게임 개발자로서 살아가면서 필요한 마음가짐이나 역량이 무엇이라 생각하나?

Q: 40년 넘게 게임 개발자로 활동할 수 있는 원동력은 무엇인가?
▲ 스텔라 블레이드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
Q: 장기간 현역 개발자로 활동하기 위해서는 체력관리도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Q: 지난 CEDEC 강연에서 가정을 유지하는 것에 대한 중요함에 대해 설명한 바 있다. 게임 개발자이자 남편으로서 좋은 가정을 유지하기 위한 덕목이 있다면?

Q: 최근 한국 개발사도 콘솔 시장에 진출하고 싶어한다. 선배 개발자로서 조언하고 싶은 부분이 있다면?

Q: 마지막으로 한국 팬들에게 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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