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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옹, KCIA 강아지 사료 부문 3년 연속 우수 기업 선정
데일리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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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는 대한소비자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평가제도다. 표준산업분류에 따른 업종별 소비자 평가를 통해 소비자기본법 제4조에서 보장하는 소비자의 8대 권리를 실현하고, 소비자들에게 객관적으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 소비생활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포옹의 3년 연속 우수 기업 선정에는 세계 3대 펫푸드 기업 퓨리나 출신의 영양학 수의사가 이끄는 전문 영양팀의 제품 설계 역량이 주효했다. 수의사가 직접 영양 설계한 ‘생식선생’, ‘화식선생’, ‘마이미우즈’ 등 프리미엄 자연식 PB 제품은 고객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으며, 재구매율이 87%에 달하는 등 반려가구와 시장에서 꾸준히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다.
스타트업임에도 자체 생산 시설을 통한 성분 및 품질 관리도 이번 선정의 핵심 요인이다. 자체 생산 시설을 보유해 원재료 선정부터 영양 설계, 생산과 포장까지 전 과정을 높은 수준의 기준에 맞춰 관리하고 있다.
또한, 지속적인 품질 유지를 위해 분기별 10~15회에 달하는 품질 검사를 실시한 결과, 현재까지 107.5톤에 달하는 판매고를 달성했다. 포옹은 500여 개의 프리미엄 펫푸드도 엄선하여 제공하고 있으며, 업계 최초로 냉동 제품을 포함한 전 제품 당일배송 서비스인 ‘꽁꽁배송’으로 소비자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포옹의 모든 제품은 미국사료협회 영양성분 가이드라인인 AAFCO와 미국국립연구회(NRC), 유럽반려동물식품산업연합(FEDIAF) 등 세계적 권위의 영양 기준을 충족한다.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포옹은 약 26,000개의 고객 리뷰에서 평균 평점 4.93을 기록하며 ‘믿먹포(믿고 먹이는 포옹)’라는 별칭을 얻었다.
최근에는 반려동물 맞춤형 건강 관리 서비스 ‘포옹Labs’를 론칭하며 펫 헬스케어 기업으로서의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포옹Labs는 식이민감도 검사를 시작으로 스트레스 지수 검사 등 다양한 비대면 건강 검진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며, 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맞춤형 제품을 추천하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반려동물 질병 예방부터 맞춤형 건강 관리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펫 헬스케어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이대은 포옹 대표는 “KCIA 평가에서 3년 연속 업계 1위로 선정된 것은 품질에 대한 집요한 노력을 소비자들께서 인정해주신 결과”라며 “앞으로도 반려동물의 건강한 삶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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