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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행거리 1,000km인데 “하이브리드가 아니다?”… 업계가 주목한 시스템의 ‘정체’
위드카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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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PG와 가솔린을 통한 효율성과 경제성
1회 충전 및 주유로 최대 1,000km 주행
KG 모빌리티(이하 KGM)가 기존 토레스 단일 모델에만 적용되던 바이퓨얼(Bi-Fuel) 시스템을 액티언, 토레스 밴, 코란도, 티볼리로 확대 적용해 총 5개 차종으로 확장한다고 밝혔다.
KGM의 이번 라인업 강화는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한 결과로 바이퓨얼 시스템의 경제성과 실용성을 앞세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
바이퓨얼 시스템은 LPG와 가솔린 두 가지 연료를 활용해 효율성과 경제성을 모두 충족하는 기술로 가솔린 모델 대비 30~40%의 연료비를 절감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LPG가 모두 소진되면 자동으로 가솔린으로 전환되며, 운전자는 주행 상황에 맞춰 연료 전환 버튼으로 연료 타입을 선택할 수도 있다.
특히, 58리터의 도넛형 LPG 봄베와 50리터의 가솔린 연료탱크를 모두 채웠을 경우 한 번의 충전 및 주유로 최대 1,000킬로미터를 주행할 수 있어 장거리 이동에 유리하다.
KGM의 바이퓨얼 모델은 1.5리터 GDI 가솔린 터보 엔진을 탑재해 동급 LPG 차량보다 약 20% 높은 165마력의 최고출력과 27.3킬로그램미터의 최대토크를 발휘한다.
복합 연비는 리터당 8.9킬로미터로, 가솔린 차량의 85% 수준의 경제성을 유지하면서도 동급 대비 뛰어난 성능을 제공하며, 가솔린으로 시동이 걸리기 때문에 추운 날씨에도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바이퓨얼 차량에는 국내 LPG 시스템 전문기업 로턴(ROTURN)의 기술이 적용됐으며, 3년 또는 10만 킬로미터의 무상 서비스가 제공된다.
또한, 바이퓨얼 시스템은 커스터마이징 옵션으로 제공되며, 차량 구매 시 LPG 시스템 장착과 구조변경 신고 절차를 거친 후 인도된다.
각 차종의 판매 가격은 △토레스 바이퓨얼 3,170만 원~3,561만 원 △토레스 밴 바이퓨얼 2,996만 원~3,372만 원 △액티언 바이퓨얼 3,725만 원~3,979만 원 △코란도 바이퓨얼 2,777만 원~3,209만 원 △티볼리 바이퓨얼 2,559만 원~2,950만 원으로 책정됐다.
KGM 관계자는 “바이퓨얼 모델은 1회 충전 및 주유로 긴 주행거리를 실현했으며, 연료비 절감과 효율성 측면에서 뛰어난 경쟁력을 지닌다”고 설명했다. 이어 “LPG를 선호하는 고객층이 다양한 선택지를 통해 효율적이고 경제적인 차량을 선택할 수 있도록 라인업을 확장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