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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년 만의 페이스리프트로 돌아 온 더 뉴 아이오닉 5
차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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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미 올해 초 공개된 아이오닉 5 페이스리프트를 거치며 더 뉴 아이오닉5로 돌아왔죠, 21년 출시 이후로 3년 만에 부분 변경 모델이 나온 것인데요 내실에 충실한 페이스리프트라는 평을 듣는 더 뉴 아이오닉5. 이번 포스팅에서는 기존의 모델과 어떤 부분들이 달라졌는지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 페이스리프트라고는 하지만 더 뉴 아이오닉5의 외관은 크게 달라진 점은 없습니다. 아이오닉 같은 경우에는 첫 출시 때부터 디자인 혁신이라는 평이 많았기 때문에 오히려 크게 변하지 않은 외관이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아이오닉의 정체성을 살린 미래지향적 외관 디자인을 유지하고 있는 모습이죠 ​
​ 이전보다 조금 더 입체적으로 적용된 범퍼 디자인의 변화는 기존 모델보다 조금 더 스포티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후면부에는 디지털 카메라 백미러와 트렁크 유리를 닦을 수 있는 리어 와이퍼가 추가되었죠, 기존 아이오닉5 오너들이 불편함을 호소했던 부분이었는데 이를 반영해 개선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네요 ​
​ 더 뉴 아이오닉5의 실내 디자인도 큰 차이는 없지만 몇몇 디테일한 부분들이 달라졌는데요. 기존에 하단부에 있던 스마트폰 무선 충전 패드 트레이가 상단부로 위치가 변경되었습니다. 더불어 시트 열선 버튼 및 통풍 버튼이 상단부에 위치하면서 편의성이 높아진 모습입니다 여기에 차세대 인포테인먼트인 CCNC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고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OTA 기능도 포함되어 있죠 ​
​ 수납공간이 좋고 넓고 쾌적하기로 소문난 아이오닉5의 공간감을 이번 모델에서도 그대로 살리고 있습니다. 12.3인치 디스플레이는 기존에 화이트 컬러에서 블랙 컬러로 변경되면서 시각적으로 더 넓어 보이는 일체감을 더하고 있습니다 이번 모델부터는 이 디스플레이를 통해 유튜브와 OTT를 감상할 수 있죠 ​
​ 제원을 살펴보면 전장 4,655mm, 전폭 1,890mm, 전고 1,605mm, 휠베이스 3,000mm로 준중형 SUV로써 손색이 없는 크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실제로 타봤을 때 준중형 SUV 지만 이 정도 거주공간을 제공한다고? 하면서 놀란 적이 있을 정도로 실내 공간은 상당히 여유로우면서 쾌적함을 제공하죠 ​ 그리고 다중 충돌 방지 시스템, 어드밴스 후석 승객 알림, 8에어백 시스템 등의 안전 및 편의 장치를 지니고 있습니다, 또한 주파수 감응형 서스펜션을 적용하여 주행 시 진동을 막고, 실내 소음 유입 최소화로 인한 정숙성과 승차감을 더욱 높였다고 합니다 ​
​ 더 뉴 아이오닉5의 성능은 많은 부분 향상된 변화가 있는데요. 먼저 이전 모델보다 배터리 성능이 향상된 점이 특징입니다. 더 뉴 아이오닉5는 4세대 전기차 배터리를 적용했는데요. 배터리 용량이 기존 77.4kwh에서 84kwh로 향상되었다고 합니다 ​ 롱레인지 기준 복합 연비 기준 1회 충전 시 주행 거리가 기존 458km에서 485km로 증가했습니다. 최고 출력은 168kW, 최대 토크는 350Nm이며 스텐다드 기준 63kWh 배터리 용량을 탑재해 1회 충전 시 주행 거리는 368km 최고 출력 124.9kW, 최대 토크 350Nm 성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 더 뉴 아이오닉5의 가격은 등급별 트림별로 다르지만 4천만 원 후반부터 6천만 원 초반까지 가격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보조금은 지역과 차량 별로 차이가 있으니 확인하셔야 할 사항입니다. 많이 찾으시는 롱레인지 2WD 엔트리 E-라이트 트림 서울 기준 국고/지자체 보조금 하면 약 4400만 원 정도에 구매하실 수 있게 됩니다 ​ 국내 전기차 시장의 선두주자로 소비자들의 마음을 단번에 사로잡은 아이오닉이죠. 이번에 더 발전된 모습으로 돌아온 더 뉴 아이오닉5의 활약을 기대해 봐도 좋겠습니다, 국내 전기차 보조금 관련해서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도움 될 것 같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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