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76 읽음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2024 게임 제작 프로젝트 발표회 성공적으로 마무리
에너지경제
0
이번 발표회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약 8시간 동안 진행됐으며, 인디게임 제작을 컨셉으로 한 각 팀의 프레젠테이션이 이어졌다. 학생들은 다양한 플랫폼과 장르를 아우르는 창의적인 게임을 선보이며 개발 과정과 결과물을 발표했다.
발표 후에는 학생들이 제작한 게임에 대해 교수진, 현업 개발팀, 졸업생들로부터 심층적인 평가와 피드백이 진행됐다. 이를 통해 프로젝트의 완성도를 점검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학교 측은 “더 많은 프로젝트 기획과 참여를 통해 학생들이 더욱 우수한 작품을 만들어낼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이현구 전임교수는 “학생들이 지난 1학기부터 열정을 다해 준비한 게임을 발표하는 것이 결코 쉽지 않았을 텐데, 멋진 프레젠테이션을 보여줘 매우 인상 깊었다"며 “발표회는 단순히 결과물을 보여주는 자리가 아니라 팀 간의 경쟁과 화합을 통해 성장할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이었다"고 전했다.
이번 발표회를 통해 게임프로그래밍학 전공뿐만 아니라 게임개발학과, 게임그래픽학과, 게임기획학과, 게임원화학과 등 게임 관련 학과에 대한 관심도도 높아지고 있다. 학생들의 창의적이고 실무적인 작품은 게임 관련 진로를 희망하는 수험생들에게 큰 영감을 주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정보과학교육원 관계자는 “게임 제작 프로젝트 발표회를 통해 학생들이 창의성과 실력을 발휘할 수 있는 무대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라며 게임 산업에 관심 있는 학생들의 많은 지원을 독려했다.
현재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은 2025학년도 신학기 입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입학 상담 및 원서접수를 진행 중이다. 고3 졸업 예정자, 졸업생, 그리고 2024년 제2회 고졸 검정고시 합격생까지 지원할 수 있다. 원서 접수는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홈페이지와 유웨이 어플라이를 통해 가능하다.
송기우 기자 kwsong@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