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 읽음
카카오모빌리티, 서울디지털재단과 '카카오 T 택시 이용법' 공동 제작..."시니어 접근성 강화"
아주경제
0
[그래픽=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모빌리티가 서울디지털재단과 손잡고 시니어를 위한 택시 호출 서비스 접근성 강화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이를 위해 교육 영상 시리즈 ‘누구나 쉽게 배우는 카카오 T 택시 이용법’을 공동 제작하고, 앱 설치・호출・결제 등 단계별 사용 방법을 상세히 안내하는 캠페인을 진행한다.

누구나 쉽게 배우는 카카오 T 택시 이용법 시리즈의 각 콘텐츠는 약 3~5분 길이의 튜토리얼 영상으로 제작됐다. 각 영상은 △카카오 T 앱 설치 및 가입 방법 △출발지와 목적지를 설정하는 법 △결제 수단을 등록하는 법 △실제 택시에 탑승하거나 호출을 취소하는 법 △이용 종료 방법과 실시간 위치 공유하기 등 총 5가지 주제로, 시니어 이용자들이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구성된 바 있다.

해당 영상은 카카오 T 앱 내 공지사항과 카카오모빌리티 유튜브 및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서울디지털재단의 자체 에듀테크 플랫폼 ‘에듀테크 캠퍼스’, 공식 유튜브 채널 내 ‘어디나5분클래스’ 및 오프라인 강연 교재 콘텐츠로 제공될 예정이며, 협약 채널인 SK Btv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대표는 “카카오모빌리티는 한국소비자원과의 카카오 T 택시 호출법 콘텐츠 제작, 편의점에서의 택시호출 지원 방안 마련 등 디지털 포용성 확장을 위한 노력을 이어왔다”며 “향후에도 디지털 소외계층을 위한 튜토리얼 콘텐츠를 지속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