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2 읽음
코어 키퍼 개발사, 테라리아 스타일 신작 '쿄라' 공개
게임메카
0
▲ 쿄라 대표 이미지 (사진출처: 스팀)
채굴 샌드박스라는 독특한 게임성으로 아이덴티티를 확보한 코어 키퍼 개발사 척클피시가 신작을 발표했다.

척클피시는 지난 13일, 더 게임 어워즈 2024를 통해 신작 '쿄라(KYORA)'를 공개했다. 쿄라는 코어 키퍼 개발사 퍼그스톰이 개발한 오픈 월드 생존 샌드박스 어드벤처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지하와 지상을 자유롭게 오가며 마법 재료를 찾고, 장비를 업그레이드 하며 환경을 지배하는 강력한 보스 '해럴드'에게 도전할 수 있다.

도트 스타일 디자인이 인상 깊은 쿄라는 새로운 지역으로 향하는 다리를 건설하고 기지를 만들어 나가며 생존의 기틀을 다져야 한다. 최대 8인 멀티 플레이를 지원해 각자가 역할을 맡아 생존을 도모할 수 있다. 플레이어는 별도의 테라포밍 능력을 통해 기지 주변을 가꿀 수 있으며, 전투 중에는 이를 활용해 단상과 엄폐물 등을 만들며 우위를 취할 수도 있다. 더해 샌드박스 게임 답게 다채로운 제조법을 제공한다.

▲ 쿄라 더 게임 어워드 2024 트레일러 (영상출처: 척클피시 공식 유튜브 채널)
▲ 쿄라 스크린샷 (사진출처: 스팀)
한편, 척클피시는 퍼그스톰이 쿄라 개발을 위해 신생 팀을 꾸렸으며, 코어 키퍼 업데이트 및 개발 일정에 영향을 끼치는 일은 없다고 밝혔다.

쿄라 정식 출시일은 미정이며, 한국어 공식 지원 여부는 불명이다. 다만 정식 출시 이전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 언어를 준비할 예정이라 밝혔으며, 공식 스팀 페이지의 한국어 번역을 제공한다.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