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92 읽음
2025년 주목할 트렌드 푸드, 영양 가득한 세 가지는?
위키트리
1
버섯은 면역력 강화를 돕는 베타글루칸을 포함하고 있다. 베타글루칸은 면역 세포를 자극해 감염에 대한 저항력을 높인다. 또한, 버섯에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해 세포 손상을 방지하고 뇌 건강을 지원한다. 버섯은 섬유질이 많아 장 건강을 촉진하고, 장내 미생물 균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버섯에 포함된 특정 화합물은 혈압을 낮추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는 데 효과적이다. 버섯은 체내 염증을 줄이는 데도 도움을 주어 전반적인 건강 증진에 기여한다.
꿀은 항균성과 항염증 효과가 뛰어난 성분으로 잘 알려져 있다. 꿀에 포함된 과산화수소는 상처 치료에 효과적이며, 감염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특히 마누카 꿀은 높은 농도의 메틸글리옥살(MGO)을 함유하고 있어, 강력한 항균 효과를 발휘하며 상처 치유에 도움이 된다. 꿀은 위장 건강에도 영향을 미친다. 위산을 중화시키고, 위장 점막을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줘 위염과 같은 위장 질환을 예방하거나 완화할 수 있다. 꿀에 포함된 자연 당분은 체내에서 빠르게 에너지로 전환되며, 운동 후 피로 회복을 돕는다. 또한 꿀의 비타민과 미네랄은 면역 기능을 향상시키고, 세포 기능을 지원한다.
콜드브루 커피는 일반적으로 산도가 낮고 부드러운 맛을 제공해 위장에 자극을 덜 준다. 따라서 위염이나 위장 장애가 있는 사람들에게 적합하다. 콜드브루는 일반 커피보다 카페인 농도가 높을 수 있는데, 카페인은 신경계를 자극하여 집중력과 각성을 높이며, 운동 전 섭취 시 운동 성능을 향상시킨다. 또한, 카페인은 지방 연소를 촉진하고 대사율을 높여 체중 관리에 도움이 된다. 콜드브루 커피에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여 세포 손상과 염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주며, 카페인은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심혈관 건강을 개선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