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9 읽음
몰래 하기 좋은 목욕탕 관리 게임, '애니멀 스파' 공개
게임메카
0
▲ 애니멀 스파 스크린샷 (사진출처: 스팀 공식 페이지)
오구와 비밀의 숲으로 이름을 알린 국내 인디게임 개발사 문랩스튜디오가 귀여운 그래픽을 앞세운 신작을 공개했다. 모니터 하단에 화면을 깔아둘 수 있어, 다른 일을 하면서도 즐길 수 있는 목욕탕 관리 게임 '애니멀 스파'다.

애니멀 스파는 동물들이 찾아오는 목욕탕을 관리하는 게임이다. 앞서 밝혔듯이 모니터 하단에 게임 화면을 배치할 수 있으며, 느긋한 플레이를 앞세웠다. 업무나 학업 중에 잠시 숨을 돌리는 용도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애니멀 스파에서 플레이어는 목욕탕을 관리한다. 냉탕, 온탕, 열탕 등으로 수온을 설정하고 거품 기계나 약재를 사용해 특별한 탕을 만드는 것도 가능하다. 목욕하면 빼놓을 수 없는 음료와 간식을 판매하는 음료 자판기, 가판대도 갖췄고, 탕을 원하는 디자인으로 꾸미는 것도 가능하다.

목욕탕에는 고양이, 강아지, 토끼, 햄스터 등 여러 동물이 찾아온다. 이와 함께 바닥에 물기를 닦거나 부족한 물건을 채워주는 직원을 고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제작진은 3년 간 게임을 개발해왔고, 비슷한 게임성을 지닌 러스티 리타이어먼트에 영감을 받았다고 밝혔다. 러스티 리타이어먼트 역시 모니터 하단에 화면을 배치하여 다른 일과 병행할 수 있다는 점을 특징으로 앞세운 농장 경영 게임이다.

애니멀 스파는 지난 9일 스팀 공식 페이지가 열렸다. 게임은 올해 출시되며 한국어를 지원한다.
▲ 애니멀 스파 스크린샷 (사진출처: 스팀 공식 페이지)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