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84 읽음
UFC 더블 타이틀전 빅뱅이 온다! UFC 311→마카체프 vs 사루키안, 메랍 vs 우마르
마이데일리
0
UFC 포 파운드 랭킹(P4P 랭킹, 모든 선수들을 같은 체급으로 보고 정하는 순위) 공식 1위 이슬람 마카체프(34·러시아)가 메인 이벤트에 등장한다. UFC 라이트급 4차 방어전을 치른다. 동급 1위 아르만 사루키안(29·아르메니아/러시아)과 주먹을 맞댄다. 약 5년 7개월여 만에 다시 UFC 옥타곤에서 재결한다. 2019년 4월 UFC 파이트 나이트 149에서 승부해 판정승을 올렸다. UFC 데뷔전에 나섰던 사루키안을 꺾었다.
마카체프는 자신감이 넘친다. 17일 벌인 미디어데이에서 승리를 자신했다. 사루키안이 많이 발전했지만, 자신의 기량이 확실히 우위라고 강조했다. 만약 사루키안을 꺾고 UFC 라이트급 4차 방어에 성공하면 더 높은 곳을 바라볼 것으로 예상된다. 이전부터 밝혀 온 '웰터급 월장'을 현실로 만들 공산이 크다.
UFC 311의 코메인 이벤트에는 '더 머신' 메랍 드발리쉬빌리(34∙조지아)가 UFC 밴텀급 1차 방어전을 치른다. 상대는 마카체프의 팀메이트 우마르 누르마고메도프(29∙러시아)다. 현지 전망은 우마르 쪽으로 기운다. 종합격투기(MMA) 전적 18전 전승을 거둔 우마르가 도박사들로부터 승률 약 73%의 압도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 MMA 전적 18승 4패로 11연승을 달린 챔피언 메랍으로서는 자존심이 상하지 않을 수 없다. 실력으로 완승을 따내겠다고 각오를 다진다.
◆ UFC 311 메인카드(#숫자는 UFC 공식 랭킹)
[라이트급 타이틀전] C 이슬람 마카체프 vs #1 아르만 사루키안
[밴텀급 타이틀전] C 메랍 드발리쉬빌리 vs #2 우마르 누르마고메도프
[라이트헤비급] #2 유리 프로하스카 vs #3 자마할 힐
[라이트급] #9 베닐 다리우쉬vs #10 헤나토 모이카노
[미들급] 케빈 홀랜드 vs 레이니어 더 리더
◆ UFC 311 언더카드
[밴텀급] 페이튼 탤벗 vs 하오니 바르셀로스
[헤비급] #6 자일톤 알메이다 vs #7 세르게이 스피박
[라이트헤비급] #13 보그단 구스코프 vs 빌리 엘레카나
[라이트급] #15 그랜트 도슨 vs 디에고 페레이라
◆ UFC 311 파이트패스 언더카드
[미들급] 재커리 리스 vs 아자마트 베코예프
[여성 스트로급] #9 카롤 호자 vs #13 아일린 페레스
[밴텀급] 나카무라 린야 vs 무인 가푸로프
[밴텀급] 리키 터시오스 vs 베르나르도 소파이
[플라이급] #11 타기르 울란베코프 vs 클레이턴 카펜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