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9 읽음
中 CMG, CMG 춘완, 하이라이트 및 사회자 소개
아주경제
0
왕샤오전(王曉眞) CMG 부총국장과 펑윈(彭雲) 중앙선전부 문예국 부국장 등이 이날 행사에 참가했다.
CMG 문예프로그램센터 책임자 장궈페이(張國飛)는 "올해 춘완은 '춘제'가 세계 무형 문화유산에 등재된 후 진행되는 첫 CMG 춘완인 점을 감안해 무형 문화유산 요소를 더 많이 가미한 동시에 국제적인 인문교류를 추진하고 문명의 상호 참조를 추동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밝혔다.
춘완 주회장 사회자로 런루위(任魯豫), 사베이닝(撒貝寧), 니그마이티(尼格買提), 룽양(龍洋), 마판수(馬凡舒) 등이 맡게 된다.
이번 춘완은 '4K+8K' 기술을 활용하고 온라인 관람에 편리한 방식을 도입해 더 풍성한 효과를 노린다.
'2025년 춘완'은 CMG 종합채널, 예능채널, 중문국제채널 등 TV 채널과 '중국의 소리', '중국어 글로벌 라디오방송 남해의 소리' 등 라디오채널과 CCTV 뉴스, 양스핀, CCTV 사이트 등 뉴미디어 플랫폼 등을 통해 동시에 방송된다.
CGTN의 영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아랍어, 러시아어 채널과 82종의 언어로 된 대외 전파채널이 전 세계 200여개 나라와 지역의 2,600여개 해외 주류 미디어를 통해 춘완을 생방송하거나 보도하게 된다.
봄날의 서곡이 곧 막을 올리고 CMG 2025년 춘완은 여러분과 함께 을사년을 맞이하는 그믐날 저녁을 화려하게 장식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