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52 읽음
[오늘의 스팀] 무료 전환 등, 레식 대형 업데이트 주목


14일 유비소프트는 게임 무료화 전환과 콘텐츠를 대거 업데이트하는 ‘레인보우 식스 시즈 X’를 발표했다. 주요 업데이트로는 그래픽이 현대적으로 개선됐으며, 사운드도 구분이 잘되도록 현실적으로 바뀐다. 여기에 소화기, 금속 탐지기, 가스관 등 지형지물 파괴를 추가해 전술 활용도를 높였다. 또한 레펠 사용 시 벽을 타고 달리거나 모서리를 점프해 넘어가는 등 이동 중 불편 요소를 줄였다. 이 외에도 구역을 공격 및 방어하는 신규 6 대 6 모드도 추가된다.
업데이트 공개에 앞서 2월 17일 레인보우 식스 시즈 X에 대한 쇼케이스 일정 발표로 관심을 받았고, 이어 27일부터 80% 할인으로 판매 순위권에 올랐다. 할인율 80%가 적용된 것은 작년 봄 할인에 이어 이번이 2번째다. 동시접속자 수는 이전까지 평균 8만 명대 정도였으나, 지난 5일부터 10년 차 첫 시즌을 시작하며 점차 증가해 10만 명대를 유지하고 있다.
레인보우 식스 시즈 X는 6월 10일 적용된다. 이후부터는 기본 플레이는 유료로 즐길 수 있으며, 랭킹전은 유료 구매 시 가능하다. 유료 이용자와 무료 이용자 간에는 플레이할 수 있는 오퍼레이터 수도 차이가 있다. 기존 에디션 구매자들은 그대로 유지되며 모든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 레인보우 식스 시즈 X 게임플레이 트레일러 (영상 출처: 유비소프트 공식 유튜브 채널)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 20에서는 스플릿 픽션이 20만 913명으로 전일 대비 2만 명가량 감소해 6위로 하락했다. 레포는 각각 14만 4,909명으로 주말을 앞두고 증가세를 이어가며 자체 최고 기록에 가까워지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