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40 읽음
"인테리어 시장 혁신"…아키스케치, '3D 디자인 커뮤니티' 구축

에서 볼 수 있습니다.]

가 누구나 쉽게 3D 인테리어 디자인 콘텐츠를 탐색·발행할 수 있는 커뮤니티 모바일 앱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아키스케치 관계자는 "단순히 예쁜 사진을 보여주는 공간이 아니라 디자이너와 사용자, 브랜드가 함께 소통하는 디자인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며 "이를 위해 팔로우, 채팅, AI(인공지능) 추천 등 커뮤니티 기능을 도입할 계획"이라고 했다.
앞으로 디자이너에게는 창작활동을 통한 수익 창출 기회를 제공하고, 브랜드와 기업에는 차별화된 콘텐츠와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목표다.
아키스케치는 커뮤니티를 통해 숙련된 디자이너를 바탕으로 △오늘의집 △까사리빙 △듀오백 △LG오브제컬렉션 △이노메싸 △LH주택공사 '뉴:홈' 등 브랜드와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다.
침체된 경제 상황에서도 인테리어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커뮤니티를 통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높은 품질의 콘텐츠를 원하는 브랜드와 디자이너를 매칭해 협업 기회를 더욱 늘린다는 계획이다.
이주성 아키스케치 대표는 "3D 기술로 인테리어 시장을 혁신하고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뛰어난 기술뿐만 아니라 생태계 구축이 필요하다"며 "3D 인테리어 디자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지속적인 생태계 확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