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5 읽음
포트리스3 블루, 추억의 포격 슈팅을 PC와 폰으로 즐긴다
게임메카
포트리스는 2000년대 초 ‘국민게임’이라 불릴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 탱크로 포를 발사해 상대를 먼저 쓰러뜨리면 승리하는 간단한 규칙에, 정밀한 발사 각도 조절 등이 요구되는 전술적인 플레이가 특징으로 손꼽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포트리스3 블루’ 역시 탱크를 활용해 조준과 발사로 승부하는 포격 전투를 기반으로 삼았고, 파워·풍속·풍향·각도 등 물리 기반 컨트롤 요소를 강화했다. 여기에 초보자부터 숙련자까지 넓은 유저층을 포섭하는 것을 목표로 여러 모드를 지원한다. 그렇다면 과연 어떠한 콘텐츠가 포함될까? 포트리스3 블루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는 시간을 마련했다.
인간에서 탱크로, 비밀작전에 투입된 주인공
포트리스3 블루는 새로운 세계관과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한다. 시나리오는 주인공인 ‘제로’가 괴생명체와 전쟁 중인 포트리스 행성으로 떨어지며 시작된다. 제로는 본래 인간이었으나 포트리스 행성에 오며 탱크로 변신한다. 이에 제로는 본래 암살자로 살아왔던 능력을 십분 발휘하여 탱크가 되어서도 뛰어난 전투력을 보여주고, 이를 토대로 비밀작전에 투입된다.
▲ 포트리스3 블루 시네마틱 영상 (영상제공: 블로믹스)
본격적인 플레이는 원작과 마찬가지로 각도, 바람, 파워 등을 계산해 상대를 명중시키는 ‘포격 슈팅’에 집중된다. 물리 기반 컨트롤로 다양한 모드에서 전략적인 전투를 즐길 수 있으며, 매 턴마다 실시간으로 지형, 거리, 바람이 달라지기에 이러한 변수를 고려하여 결정타를 날리는 판단력이 요구된다. 여기에 취향에 따라 고를 수 있는 여러 모드를 갖췄다. 원작을 기반으로 한 2블루 모드, 3블루 모드, 리얼 모드 등이 있다.
인기 원작부터 쉬운 모드까지 게임 하나에 담았다
앞서 밝혔듯이 포트리스3 블루는 다양한 모드를 지원한다. 먼저 살펴볼 모드는 ‘2블루 모드’다. 이름에서도 짐작할 수 있듯이 시리즈 중 가장 인기작으로 손꼽히는 ‘포트리스 2 블루’를 4K 그래픽으로 구현한 모드로, 원작 컨트롤 방식과 규칙도 그대로 유지된다. 즉, 탄도학 기반 턴제 전투가 중심을 이루며, 기본 스킬과 특수 스킬도 활용 가능하다.
포트리스3 블루에는 20종 이상의 캐릭터가 등장한다. 탱크형, 인간형, 팬시형 등으로 구성되며, 캐릭터를 육성해 능력치를 강화할 수 있다. 특히 성급이 오르면 캐릭터 외형도 변화하며, 인벤토리와 도감을 통해 성급별 일러스트를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모자, 펫, 깃발, 발판, 스킨 등 캐릭터에 장착할 수 있는 코스튬이 있고, 이를 장착하면 공격력∙체력∙방어력 등이 상승한다.
[관련기사]
▶ 인간에서 탱크로 변신, 포트리스3 블루 신규 영상 공개
▶ 포격 전투 손맛 살렸다, 포트리스3 블루 사전예약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