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0 읽음
[위키뉴스] 다 ZERO로 나와 이제 오레오도 ZERO래 '제로 슈거 오레오'
위키트리
0
제로 슈거 제품이 어느새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된 요즘. 드디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쿠키, 오레오까지 제로 열풍에 합류했습니다! 무려 4년간의 연구 개발 끝에, 맛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설탕만 쏙 뺀 ‘제로 슈거 오레오’를 미국 시장에 공식 출시한 건데요.

실제로 시식해 본 사람들의 반응은 기대 이상입니다. “눈 감고 먹으면 무설탕인지 절대 모를 수준”이라는 말까지 나올 정도라고 하는데요. 크림만 단독으로 먹으면 아주 미묘한 차이가 느껴질 수는 있지만, 평소처럼 우유에 콕 찍어 먹으면 오리지널과 구분하기가 거의 불가능할 정도라고 합니다.

이렇게 완벽한 맛을 구현해 낼 수 있었던 건, 대체감미료인 말티톨과 수크랄로스 등을 황금 비율로 섞어 오레오 특유의 묵직한 단맛을 살려냈기 때문인데요. 특히 인공감미료 특유의 씁쓸한 뒷맛을 줄이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고 합니다.

제로 슈거 오레오의 칼로리는 개당 약 45kcal로, 오리지널보다 약 10kcal 정도 가벼워졌습니다. 미국 내 판매 가격은 5.29달러, 우리 돈으로 약 7천 원 정도입니다.

설탕은 덜어냈지만 맛은 그대로인 제로 슈거 오레오, 한국에도 하루빨리 출시해 줬으면 좋겠네요!
0 / 300